이루, 인도네시아 지상파 음악프로서 1위

입력 2013-07-11 14:08:5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이루가 인도네시아 지상파 음악프로그램서 해외 가수 최초로 1위를 기록했다.

이루 소속사 이루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10일, 인도네시아 지상파 방송국 MNC TV의 생방송 음악프로그램인 ‘탑 팝’(TOP POP)에서 이루와 인도네시아 인기 방송인 술래의 듀엣곡인 ‘사랑해요’가 ‘탑 송 오브 더 데이’(Top Song of the Day)에 올랐다.

이루 측 관계자는 “해외가수가 인도네시아 국내 음악프로에서 1위에 오른 것은 이루가 최초”라며 “연일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이루의 거침없는 행보에 현지 언론과 관계자들의 이루에 대한 기대와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고 전했다.

이날 생방송 현장에서는 이루의 ‘사랑해요’가 1위로 결정되자 팬들의 함성 소리가 공연장을 가득 메웠고, 팬들은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이루의 1위 수상을 축하했다.

‘탑 팝’ 차트 1위에 오른 이루와 술래의 ‘사랑해요’는 한국어 제목으로 인도네시아에서 발표됐으며 한국어, 인도네시아어, 영어까지 3개의 언어가 어우러져있는 곡으로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정서를 모두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약 3개월 만에 12일간의 일정으로 최근 인도네시아를 방문한 이루는 도착 직후부터 ‘사랑해요’ 프로모션과 방송·라디오·잡지 인터뷰 등으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