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이민우(M), 솔로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발표 화제

입력 2014-01-17 00:04:2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장수 그룹 신화의 이민우가 M(엠) 솔로데뷔 10주년을 맞이해 기념 앨범을 발표한다.

지난해 솔로데뷔 10주년을 맞이한 M이민우는 2월 6일 새 앨범 ‘M+TEN(엠텐)’을 발표하며 오랜만에 솔로가수 M으로 컴백한다.

지난 2003년 첫 번째 앨범 ‘Un-Touch-Able’을 발표하며 M으로 솔로로 데뷔한 이민우는 그동안 총 네 장의 정규 앨범뿐 아니라 두 장의 미니 앨범과 한 장의 싱글 앨범을 발표했다. 이민우는 신화 그룹활동은 물론 솔로가수 M으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특히 이번 M이민우의 새 앨범 ‘M+TEN(엠텐)’은 지난 2009년 발표한 ‘미노베이션 (Minnovation)’이후 약 5년 만에 선보이는 뜻 깊은 앨범. 타이틀 곡 ‘Taxi’를 비롯해 오랜 작업 끝에 탄생시킨 총5곡을 담아 스페셜 미니 앨범으로 구성됐다.

이민우는 지금까지 M솔로 앨범은 물론 신화 앨범에서도 많은 곡들을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이번 ‘M+TEN(엠텐)’ 앨범의 타이틀 곡 ‘Taxi’ 역시 이민우가 직접 작사를 맡았다. 여기에 프로젝트 팀 Split이 가사에 어울리는 사실적인 사운드와 술 취한 듯 몽환적인 리듬을 곁들여 디스코와 펑크 스타일의 곡으로 완성시켰다.

라이브웍스 컴퍼니의 한 관계자는 “그 동안 이민우는 솔로데뷔 1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을 위해 수 많은 곡들을 직접 선곡하고 작업하는 등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준비해왔다.”며 “택시 안에서의 에피소드를 옮겨 담은 타이틀 곡 ‘Taxi’의 중독성 있는 후렴구뿐 아니라 Taxi Girl들이 등장하는 특별 퍼포먼스 등 많은 것을 준비한 새 앨범에 팬들의 큰 성원과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오랜만에 솔로로 컴백하는 M이민우의 솔로데뷔 1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M+TEN(엠텐)’은 2월 6일 공개 될 예정이다.

사진제공|라이브웍스컴퍼니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