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베가 아이언2 "어둡고 흔들려도 선명한 사진 촬영 가능"

입력 2014-05-08 11: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팬택 베가 아이언2 공개

'베가 아이언2'

팬택의 야심작 '베가 아이언2'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8일 팬택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 팬택 R&D센터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베가 아이언2를 공개됐다.

이날 공개된 베가 아이언2는 감각적이고 날이 선 기하학적 형태를 기본으로 어느 각도에서 봐도 완전한 비율을 느끼게 하는 오블리크 스타일을 적용한 것이 특징.

또 다이아몬드 컷 기술로 메탈 본연의 광택과 질감을 극대화시키고 메탈에 투 톤 컬러를 구현해 총 여섯 가지 컬러를 만들었다.

베가 아이언2는 7mm대 두께와 152g의 무게로 전작보다 한층 더 가볍고 얇아졌다.

화면은 5.3인치 전작보다 커졌고, 색 표현력이 탁월한 풀 HD수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채택됐다.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와 3GB LPDDR3 램을 탑재해 최고의 속도를 제공한다.

베가 아이언2 카메라에는 와이드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가 적용돼 흔들림에도 또렷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또 국내 최초로 F2.0의 밝은 카메라 렌즈를 탑재해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사용자경험(UX)에도 신경을 썼다. 새로 선보이는 FLUX 3.0은 전화 등 사용자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기본 기능의 사용성을 강화하고 최근 트렌드에 맞춰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감각적으로 발전시켰다.

베가 아이언2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단순하면서도 생생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파사드(façade) 아이콘을 적용하고 기본 기능 전반을 감각적으로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팬택 측은 “소비자들이 베가 아이언2를 사용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베가 아이언2는 이달 중 이동통신사를 통해 판매된다.

업계에서는 베가 아이언2의 출고가가 80만원 초반에서 결정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