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워너비, CJ E&M과 전속계약…상반기 4년만에 새앨범

입력 2015-01-19 10: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SG워너비. 사진제공|IS 엔터테인먼트

남성 보컬그룹 SG워너비가 엔터테인먼트 기업 CJ E&M의 음악사업부문과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상반기 앨범을 발표한다.

CJ E&M 음악사업부문은 SG워너비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2011년 SG워너비 7집 활동 이후 군복무와 솔로활동에 집중했던 김용준, 이석훈, 김진호 각 멤버들은 이번 전속계약 체결을 통해 4년 만에 SG워너비로 다시 활동을 재개한다. 재결합 후 첫 앨범은 올해 상반기에 발표한다.

SG워너비는 CJ E&M을 통해 “누구보다 오랜 시간 SG워너비를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께 가장 먼저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4년 만에 활동을 재개하는 만큼 멤버들 모두 설레고 기쁜 마음이다. 예전보다 한층 발전된 모습과 좋은 음악으로 찾아뵙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CJ E&M 음악사업부문에는 현재 로이킴, 정준영이 소속됐으며 지난해 국내 최고의 여성듀오 다비치와 인디뮤지션 라이너스의 담요를 계약한 바 있다. 이밖에 서브레이블 체재를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음반을 제작하고 있다.

CJ 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는 “국민 남성 보컬 SG워너비가 좋은 음악으로 후배 아티스트와 음악계를 이끌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며 “음악산업계의 발전을 위해 장르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는 CJ E&M의 활동에 있어 SG워너비가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G워너비는 2004년 ‘타임리스’로 데뷔한 이후 ‘살다가’ ‘죄와벌’ ‘라라라’ ‘내사람’ 등 히트곡을 배출하며 국민 남성 보컬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2014년 멤버 이석훈의 군복무 이후 음악활동 컴백에 대한 논의가 급물살을 타기 시작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