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할배’ ‘댄싱9’ 등 51개 프로그램 미얀마 수출…동남아 新한류

입력 2015-01-19 10: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꽃할배’ ‘댄싱9’ 등 51개 프로그램 미얀마 수출…동남아 新한류

CJ E&M이 ‘꽃할배’, ‘댄싱9,’ ‘겟잇뷰티’, ‘한식대첩’ 등 CJ E&M의 51개 인기 방송 프로그램을 미얀마의 한류 방송 채널 ‘4-Ladies’에 대거 수출하며 동남아시아 한류 확산에 불을 지폈다.

‘4-Ladies’는 지난 6일 론칭된 미얀마의 한류 전문 채널. 미얀마 최고 시청자수를 자랑하는 지상파 채널 MRTV-4와 한류 컨텐츠 및 해외 컨텐츠를 수입, 배급하는 MKCS Global Pte. Ltd 가 공동 운영하며 한국의 예능 프로그램을 위주로 방송하고 있다.

미얀마는 전 채널에서 하루에 방송되는 한국 프로그램이 10개에 달할 정도로 한국 방송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나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젊은 시청자들을 중심으로 드라마에 이어 한국 예능 프로그램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이 같은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국 문화 전반에 대한 우호도도 높아지고 있다.

CJ E&M은 새롭게 런칭한 ‘4-Ladies’채널에 ‘꽃할배’, ‘꽃누나’, ‘댄싱9’ 등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모았던 예능 프로그램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 이뿐만 아니라 ‘겟잇뷰티’, ‘한식대첩’, ‘테이스티로드’ 등 K-뷰티, K-푸드를 비롯 한국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하며 우리 문화에 관심 많은 미얀마 국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CJ E&M 콘텐츠해외사업팀 서장호 팀장은 “미얀마에 새롭게 탄생한 한류 전문 채널 ‘4-Ladies’를 통해 CJ E&M의 다양한 콘텐츠를 미얀마 시청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동남아시아 지역의 한류 확산은 물론 한국과 미얀마의 문화 교류에도 일조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4-Ladies’의 운영을 맡고 있는 MKCS Global 음윤희 대표는 “’4-Ladies’는 한국 프로그램의 미얀마 현지 수출 증대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금년 중반기부터는 본격적인 현지 제작을 시작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한국 콘텐츠 사업자들과 공동제작 사업을 비롯해 엔터테인먼트·문화사업 등을 함께 벌여나가며 미얀마 내에 사업의 영역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CJ E&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