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 김재원, 이유 있는 ‘눈물 연기’ 선보여 화제

입력 2015-09-15 14: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화정’ 김재원, 이유 있는 ‘눈물 연기’ 선보여 화제

‘화정’ 김재원의 눈물 연기가 화제다.

14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화정’에서는 인조(김재원 분)가 아들 소현세자(백성현 분)의 죽음이 자점(조민기 분)과 소용 조 씨(김민서 분)에 의한 것임을 알고 충격에 휩싸여 삶을 포기한 듯한 지극히 인간적인 면모를 드러내며 휘청거리는 모습이 방송됐다.

인조는 세 차례 애끓는 감정을 담아낸 눈물을 흘렸다.

인조의 첫 번째 눈물은 충격의 눈물이었다. 소현세자를 정적으로 여겨 고립시켰지만 막상 소현세자가 세상을 떠나자 그 충격에 하염없이 눈물을 쏟아냈다.

두 번째 눈물은 배신의 눈물이었다. 그동안 의지해 온 소용 조 씨가 자신을 이용했다는 데 대한 배신감에 눈물을 흘렸다.

세 번째 눈물은 분노의 눈물이었다. 소현세자의 죽음이 석연치 않다는 사실을 직감한 인조는 소용 조 씨를 불러 추궁을 한다. 그러나 소용 조 씨는 "신첩이 전하의 명도 없이 어찌 그리 망극한 짓을 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니 전하 이 일을 저와 좌상에게 덮어씌워서는 아니 되시죠. 그리하면 그것이 바로 전하의 명임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 될 테니"라고 협박했다. 이에 인조는 소용 조의 본색이 드러난 모습에 분노를 금치지 못했다.

김재원은 이 장면에서 진퇴양난에 빠진 인조의 인간적인 고뇌를 표현해 인조에 대한 연민을 자아냈다. 아들을 죽게 한 이들에게 죄를 묻고 싶지만, 자신의 방조도 원인이었음을 알게 되고, 진실이 밝혀질 경우 결국 비난의 화살이 자신에게 올 것이라는 예측은 자신과 주변에 대해 끝없는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네 번째 눈물은 포기의 눈물이었다. 세상을 자포자기한듯 인조의 포기한 눈물은 이연희와 만나 더욱 시너지를 냈다.

한편 김재원은 14일 방송된 화정에서 아들의 죽음에 대한 충격, 또 아들을 자신이 죽였다는 사실에 대한 공포를 담은 눈빛은 물론, 섬세하게 손을 떠는 연기도 선보여 눈길을 모았다.

화정 김재원 화정 김재원 화정 김재원

동아닷컴 온라인 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화정’ 방송화면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