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진, ‘치인트’ 이어 광고까지 잭팟 터졌다

입력 2016-01-07 10: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해진, ‘치인트’ 이어 광고까지 잭팟 터졌다

배우 박해진이 광고 잭팟을 제대로 터트렸다.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이하 치인트)에서 남자주인공 유정 역으로 열연 중인 박해진은 4일 첫 방송 이후 선과 악을 넘나드는 섬세한 연기로 주목받고 있다. 원작의 2D를 넘어서 그만의 독보적인 유정 캐릭터를 만들었다는 평가다.

특히 ‘치인트’는 방송 2회 만에 시청률 4.8%(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전국기준)를 기록, 박해진은 시청률과 화제성 두 마리 토끼를 놓지 않는 배우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믿고 보는 연기력과 스타성으로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박해진은 광고계에서도 주목하는 최고의 배우로 등극했다.

박해진은 최근 ‘치인트’ 방영 시점에 맞춰 편의점 세븐일레븐, 빈폴 액세서리, 아웃도어 브랜드 센터폴 등의 새로운 모델이 됐다. 이 외에도 중국 마인드 브릿지, 콜러 노비타, 롯데 면세점 등의 모델을 꾸준히 지속하는 등 약 10개 업체의 광고 모델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패션, 편의점, 면세점 등 다양한 분야의 광고계가 박해진을 주목하는 이유는 부드러움과 따뜻함, 그리고 강인함까지 다채로운 이미지를 모두 지녀서다. 특히 한국을 넘어 전 아시아적 인기를 누리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모델로서도 적합하다는 전언이다.

때문에 드라마는 물론 광고까지 장악하며 2016년 상반기부터 화제의 중심에 서있는 박해진이 또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