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의 한국 남자’ 조재현 “개봉 앞둔 지금, 유쾌하지만은 않다”

입력 2016-01-15 15: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조재현이 영화 ‘파리의 한국 남자’의 개봉을 앞두고 소감을 밝혔다.

조재현은 15일 오후 서울 성동구 행당동 CGV 왕십리에서 열린 영화 ‘파리의 한국 남자’ 기자간담회에서 “영화를 찍은 지 꽤 지났다. 1년 정도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처음으로 관객들을 만나고 이번에 개봉하게 됐다”면서 “이런 영화가 개봉할 때가 되면 마음이 유쾌하거나 신 나고 흥분되지는 않는다. 오히려 촬영할 때 행복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조재현은 “이전에도 유사한 경험이 있다 보니 어느덧 독립영화를 하고 작가주의 영화가 개봉하는 것이 설렘의 시간만은 아닌 것 같다”고 덧붙였다.

‘검은 땅의 소녀와’ ‘히말라야, 바람이 머무는 곳’ 등의 전수일 감독과 명품배우 조재현의 세 번째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파리의 한국남자’. 이 작품은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 갑자기 사라져버린 아내를 찾기 위해 파리의 가장 낯선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조재현은 극 중 아내를 잃은 남자 ‘상호’를 맡았으며 홀연히 사라진 ‘상호’의 어린 아내 ‘연화’는 팽지인이 연기했다.

또 다른 여배우 미콴락은 ‘상호’의 욕망에 다시 불을 지핀 여자 ‘창’을 소화했다. 미콴락은 프랑스 현지 오디션에서 파격적인 노출과 과감한 연기가 필요한 ‘창’을 연기할 동양계 배우를 찾던 전수일 감독의 눈에 띄어 캐스팅됐다. ‘파리의 한국남자’는 오는 1월 21일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