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가수’ 려욱 “내 꿈은 국민가수, 오래오래 노래하고 싶다”

입력 2016-01-25 17: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솔로가수 려욱이 자신의 목표가 '국민가수'라고 밝혔다.

려욱은 25일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첫 솔로앨범 'The Little Prince'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자싱의 첫 솔로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려욱은 자신의 솔로앨범과 슈퍼주니어 다른 멤버들의 앨범과 차이점에 대해 "일단은 첫 앨범이고 모든 걸 다 담아낼 수는 없고, 슈퍼주니어의 매력도 다르다. 그래서 나는 정규앨범믈 내고 싶었다. 그런데 회사에서는 미니앨범을 많이 내자고 해서 미니앨범이 나왔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나도 내가 어디까지 할 수 있는 지를 잘 모르겠다. 옆에서 도와주기도 많이 도와 줬지만 내가 어디까지 가나 보고 싶다"며 "나는 국민 가수가 꿈이다. 달리 국민가수가 아니라 오래동안 꾸준히 노래 들려주는 려욱이 되고 싶다. 첫 앨범은 노래하는 려욱이가 있다는 걸 알려주기 위한 앨범이다"라고 자신의 목표를 밝혔다.

려욱의 첫 솔로앨범 'The Little Prince'에는 타이틀곡 '어린왕자'를 비롯해 'Like Star', '그대(Hello)', '알 수도 있는 사람(People you may know)', 'Foxy Girl(feat. 딘딘)', '품(POOM)'까지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어린왕자'는 셍텍쥐페리의 소설 '어린왕자'에서 모티프를 얻은 발라드로, 무반주 인트로로 시작해 후반부로 갈수록 화려해지는 편곡이 인상적인 곡이다.

한편 려욱의 'The Little Prince'는 28일 자정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