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크리스마스’ 김지수 “여배우들과 촬영…감독 피곤했을 것”

입력 2016-09-21 12: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김지수가 김경형 감독을 위로(?)했다.

먼저 김경형 감독은 21일 오후 서울 성동구 행당동 CGV 왕십리에서 열린 영화 ‘우주의 크리스마스’ 기자간담회에서 여성 중심의 영화를 만든 이유에 대해 “여자만 나오는 영화를 해보는 게 평소 꿈이었다”고 털어놨다.

김 감독은 “‘여배우들’을 보고 이재용 감독이 정말 부러웠다. 개인적으로는 집에 여자 밖에 없다. 남자는 나뿐이다. 점점 내가 여성화되는 것 같기도 하다”면서 “세상을 구하는 건 남자가 아니라 여자라고 생각한다. 조촐하지만 이야기를 만들어봤다”고 밝혔다.

이에 김지수는 “감독님이 여자들과 촬영하는 게 꿈이라고 하셨는데 여자들과 촬영하는 게 얼마나 피곤한 일인지 이번에 느꼈을 것”이라며 “마냥 좋았다고만 하시지만 여자들은 좀 피곤하게 만드는 사람들”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영화 ‘우주의 크리스마스’는 똑같은 이름으로 닮은 인생을 살아가는 세 명의 여자 성우주의 기적을 담은 드라마로, 서로의 과거-현재-미래가 되어 삶의 희망을 공유하는 세 여자의 영화다. 김지수 허이재 윤소미가 각각 서른여덟, 스물여섯, 열아홉의 성우주를 연기했다. 영화는 10월 13일 개봉.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