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불야성’ 유이, 결국 이요원 도플갱어 선택…본격 워맨스 시작

입력 2016-11-23 08: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불야성’ 유이가 결국 이요원의 손을 잡았다.

22일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불야성’ 2회는 TNmS 수도권 기준 8.2%를 기록, 시청자들의 호평 속 동시간대 시청률 2위를 유지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세진(유이 분)은 서이경(이요원 분)의 대타가 돼 함정에 빠졌다. 위험한 상황에서도 기지를 발휘해 살아 돌아온 세진의 배포와 본능은 이경을 놀라게 했고, 이경은 계약서를 내밀며 세진을 자신의 수하로 거두려고 했다.

끝까지 사과 한 마디 하지 않는 차가운 이경의 모습에 배신감을 느낀 세진은 “잠깐이라도 당신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 실수였다”며 제안을 거절하고 대리 운전, 주차 안내요원 아르바이트를 하는 고단한 흙수저의 삶으로 돌아갔다.

이경은 “욕심이 한 번 불붙으면 여간에서 꺼지지 않는다”며 세진의 욕망을 주시했고, “잘 깎아서 만능키로 만들겠다”며 세진의 주위를 맴돌았다.

악연으로 엮인 손마리(이호정 분)의 대리 운전을 하다 사소한 몸싸움으로 인해 합의금을 내지 않으면 폭행죄로 처벌 받을 위기에 처한 세진이 자존심을 굽히고 무릎을 꿇으려 할 때 이경이 마리의 병실로 찾아왔다.

마리의 아버지 손기택(박선우 분)과 그의 부친 손의성(전국환 분)이 자신을 함정에 빠트리려 했던 사실을 폭로하겠다고 협박해 세진을 구해낸 이경은 “넌 지금 5천원짜리 싸구려 손거울이지만 내가 마음먹으면 그 이상의 값어치로 올려놓을 수 있다”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널 만들어 철저하게 이용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런 이경에게 항변하던 세진이었지만 발버둥 쳐도 벗어날 수 없는 흙수저의 현실을 체감하고 결국 “진짜로 날 만들어줄 수 있어요? 대표님처럼?”이라며 이경의 손을 잡았다.

처음부터 세진을 자신의 도플갱어로 점찍은 이경과 그런 이경처럼 되고 싶은 욕망을 품은 세진이 손을 잡으면서 아슬아슬하고 치명적인 워맨스가 본격 시작을 알렸다.

이세진을 차갑게 함정에 내몰면서도 몸값이 든 가방을 들고 홀로 찾아가는 등 진심인지 이용하려는 것인지 속내를 알 수 없는 서이경의 행동은 워맨스 몰입감을 증폭시키는 동시에 두 사람의 관계의 긴장감도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서로 협력하거나 대립 관계에 서는 단편적인 관계에서 한 발 더 나아간 치명적인 워맨스는 한 치 앞도 예측 못 할 전개가 예상된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MBC ‘불야성’ 유이 이요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