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잡지 맥심이 두 번째 디지털 프로젝트 싱글 ‘세계일주(feat.미스 맥심 이시현)’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디지털 싱글은 맥심과 예거&루카스 그리고 엠넷닷컴 채널마디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정통파 뮤지션 예거, 스매쉬 보컬 출신의 루카스가 참여하고, 2015 미스맥심 우승과 2016년 맥심 표지모델로 활약한 이시현이 피처링을 더해 음악의 맛을 더했다.

‘세계일주’는 첫 만남에서부터 빠르게 빠져드는 남녀의 심리를 ‘세계일주’에 비유, 전체적인 곡의 분위기와 스토리를 메이킹하였다. 남자가 유혹하고 싶은 여성에게 하고 싶은 말을 건네는 듯한 느낌의 랩으로 직설적인 메시지 전달로 여성의 관심을 사려고 하고, 그 마음을 본 여자는 그 남자에 대한 경계를 서서히 풀어가는 심리 과정을 그렸다.

예거와 버클리 음대 작/편곡과 출신의 ‘설민’이 공동 작곡한 Trap 기반의 퍼커션과 베이스 느낌에 조금 더 팝 음악의 성향으로 리드와 코드 색을 입혀 좀 더 듣기 편안한 대중성에 비중을 두었으며, 2015년 미스 맥심 콘테스트 우승자인 이시현의 매력적인 보컬이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힙합 클럽에서 들어도 손색이 없는 베이스와 매력적인 리드 악기 또한 ‘세계일주’ 의 매력이다.

한편 이번 음원은 엠넷닷컴은 물론 멜론, 지니 등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오는 11월 25일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사진|맥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