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야성’ 이요원, 브레이크 없는 폭주가 시작됐다

입력 2017-01-04 07: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불야성’ 이요원, 브레이크 없는 폭주가 시작됐다

‘불야성’ 이요원이 거침없이 판을 쥐고 흔들며 승부사 기질을 다시 한 번 발휘했다.

지난 3일 밤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불야성’14회에서는 자신을 밟으려고 했던 장태준(정동환 분)의 숨통을 제대로 조이는 서이경(이요원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앞선 방송에서 장태준은 거침이 없는 이경의 행보에 반감을 느끼며 그녀의 기를 꺾을 계획을 세웠다. 이경은 이런 장태준의 행동에 “이렇게 나를 밀어내려는 계획이시냐”며 사태파악을 했다. 두 사람은 팽팽하게 맞선 끝에 갈라섰고, 서로에게 살벌한 선전포고를 날렸다. 이후 이경의 갤러리S는 장태준으로 인해 직격탄을 맞았고, 그것도 모자라 장태준은 재단 출연 자금을 받아내기 위해 이경을 감금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이경은 흔들림이 없었고, 위기 속에서 돌아가신 아버지 서봉수(최일화 분)가 남겨둔 비망록을 떠올렸다. 그리고 이경은 “난 아직 싸움을 시작하지도 않았다”며 전의를 다졌다.

하지만 이날 방송에서 이경은 장태준을 제대로 압박할 수 있는 무기가 될 비망록을 그에게 건네며 협박 대신에 거래를 시도했고, 장태준은 이를 받아들이면서 이경과 다시 한 번 손을 잡았다. 그리고 이경은 장태준과 자신 사이에서 흔들리는 박무삼에게 “성북동과 저, 선택하시라”고 말하며 무진 신도시 시공사는 자신이 추천한 곳으로 하라고 압박했다. 박무삼이 결단을 내리지 못하자 이경은 뒤에서 사람을 시켜 박무삼을 협박하며 궁지로 몰았고, 이에 질겁한 박무삼은 무진 신도시 사업을 건우(진구 분)에게 넘기며 꽁무니를 뺐다.

그리고 이경은 장태준과 합심해 자신을 배신한 손의성(전국환 분)을 상대로도 일을 꾸몄다. 이경은 욕심은 많지만 능력이 따라주지 않아 손의성과 삐걱거리는 그의 아들 손기태(박선우 분)를 이용했다. 이경은 손기태를 만나 “천하금융 주인이 바뀔 때라고 생각한다. 내가 회장 자리에 올려드리겠다”고 혹할만한 미끼를 던지며 흔들었다. 손기태는 “쿠데타는 일으킬 수 없다”며 거부했지만 이경의 예상대로 미끼를 물었고, 아버지에게 해코지를 하면서 회장 대행 자리에 올랐다.

이처럼 이경은 무진그룹과 천하금융을 하나씩 차례대로 정리하기 시작하면서 마지막 남은 장태준을 저격했다. 이경은 장태준의 비자금 창고인 콜린 컴퍼니 조사에 들어갔고, 콜린 컴퍼니의 실소유주가 장태준이라는 증거를 확보했다. 이경은 장태준을 찾아 “교활하고 추악한 노욕의 화신, 탐욕에 절어 상왕을 꿈꾸는 당신을 기필코 그 자리에 올려놓겠다. 내가 그렇게 만들 거다. 그리고 앞으로는 철저하게 내 지시에 따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콜린 컴퍼니 자료가 세상에 공개될 것”이라며 그의 숨통을 조였다. 이에 장태준은 “너는 아버지의 복수가 아니라 세상 전부를 움켜쥐고 싶은 거였다”고 말하며 분노했고, 이경은 기세등등하던 장태준을 자신의 발밑에 두는데 성공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경은 위기 속에서도 냉정함을 유지한 채 자신을 배신한 사람들을 하나씩 저격하고 처단해나갔다. 그리고 이경은 타협 따위는 없는 강수를 두는 승부사 기질을 발휘, 판을 뒤흔들며 모두를 자신의 손바닥 안에 넣고 주물렀다. 세상 가장 높은 꼭대기에 서서 모두를 내려다보겠다는 욕망을 거침없이 드러낸 이경. 이에 앞으로 브레이크 없이 자신을 가로 막는 것을 가차 없이 처단하며 폭주를 시작할 이경의 모습에 기대가 모아진다.

사진 | 방송 캡처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