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은 내가 지킨다”…‘학교’ 한선화, 매순간이 명장면

입력 2017-09-05 09: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학생들은 내가 지킨다”…‘학교’ 한선화, 매순간이 명장면

배우 한선화가 안방극장을 흐뭇하게 하고 있다.

지난 4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학교 2017’에서는 금도고등학교의 사학비리를 조사하는 한선화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한선화는 좋은 학교를 만들어야한다는 일념 하에 꿋꿋이 조사에 나섰다. 많은 이들의 우려 속에서도 오히려 당차고 씩씩하게 웃는 한선화를 보고 있자면, 더욱 든든해졌다.

경찰에서 건네받은 자료들을 훑어보느라 정신이 없는 한선화야말로 부패한 사학비리에 일침을 가할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다. 학생들의 편에 서서 아무도 모르게 더욱 철저히 조사하고 있어 시청자들의 지지를 한 몸에 받는 것은 물론 ‘이런 어른이 있었으면’ ‘이런 선생님이 있었으면’ 하는 환상을 제대로 자극 했다.

이외에도 한선화와 강명(한주완 분)의 로맨스에 속도가 붙어 흐뭇한 미소를 선사했다. 언제 어디서나 당찬 한선화지만, 사랑 앞에서는 부끄럽기도 했다가 다시금 제자리로 돌아오는 모습은 귀여운 웃음을 자아냈다.

이처럼 한선화는 카리스마 넘치고 능력이 뛰어나 닮고 싶은 ‘걸크러시’ 매력을 잘 발산했다. 자신의 소신이 확실해 더 멋있는 수지를 매끄럽게 연기한 것.

무게 중심을 확실히 잡고 프로페셔널한 직업 정신까지 드러내며 카리스마를 뿜어댔다. 여성스러우면서도 좌중을 압도하는 카리스마, 유쾌한 분위기 속 편안하게 볼 수 있는 매력은 배가 됐다. 특히 그간의 캐릭터와 다른 당차고 정감 가는 요소도 가득해 한선화의 연기를 보는 재미는 높아졌다.

한편 자유롭고 유연하게 연기를 펼쳐 편안하 게 모두를 이끌어온 한선화의 ‘학교 2017’은 오늘 밤(5일) 종영 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