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궁금한 이야기Y’ 오늘 룸메 라면테러사건 조명…충격

입력 2017-11-10 08: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궁금한 이야기Y’ 오늘 룸메 라면테러사건 조명…충격

10일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펄펄 끓는 라면을 룸메이트 얼굴에 부어버린 일명 ‘라면 테러 사건’의 전말과 아직 밝혀지지 않은 그 날의 진실을 파헤쳐 본다.


● 가해자는 왜 뜨거운 라면을 수정 씨 얼굴에 부었나

제작진에 따르면 지난 10월 24일, 인천의 한 오피스텔 사무실로 20대 여성이 뛰어 들어와 도와달라고 소리쳤다고 한다. 그런데, 그녀의 모습을 본 사무실 직원은 너무 놀라 그 자리에서 얼어버렸다고 했다. 속옷만 입은 그녀의 몸은 피범벅이 되어 있었고, 얼굴은 피부가 한 꺼풀 벗겨져 흘러내릴 정도로 심각한 화상을 입은 듯 보였다. 그녀에게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기에 이렇게 처참한 모습으로 도움을 요청해 온 것일까/

제작진은 피해 여성으로부터 그 날의 이야기를 자세히 들을 수 있었다. 그 날 오후, 수정(가명,26세) 씨는 자신의 원룸에서 침대에 누워 친구와 SNS로 대화를 하고 있었다고 했다. 점심으로 먹을 라면을 끓이고 있던 룸메이트 김 양(21세)이 갑자기 ‘언니’ 하고 불렀고, 수정 씨가 얼굴을 돌리는 순간 끔찍한 일이 일어났다. 김 양이 펄펄 끓고 있는 뜨거운 라면을 수정 씨의 얼굴에 그대로 부어버린 것이다. 순간 얼굴 전체가 그대로 녹아내리는 것처럼 느꼈다는 수정 씨에게 김양은 연이어 가위를 휘둘렀고 수정 씨의 얼굴과 온 몸은 피로 물들었다.

살려달라고 간절히 애원해봤지만 김 양은 ‘도망치려고 하면 아킬레스건을 잘라버리겠다’고 협박하며 무려 한 시간 반 동안 수정 씨를 감금했다고 한다. 이후 의문의 남자가 집으로 들어왔고 그 남자와 김양이 말다툼을 하는 순간 수정 씨는 가까스로 탈출해 같은 건물에 있던 사무실로 들어가 도움을 요청할 수 있었던 것이다. 친자매처럼 사이좋게 지내왔다는 룸메이트 김 양은 왜 수정 씨에게 끔찍한 공격을 가한 것일까.


● 김 양은 왜 수정 씨를 노렸나

제작진 취재 결과, 사건 당시 수정 씨의 집을 방문 했던 의문의 남자는 가해자 김 양의 전 남편인 것으로 밝혀졌다. 수소문 끝에 어렵게 만난 그에게 당시 상황을 들을 수 있었다. 그 날 아침 자신의 전 부인인 김 양이 갑자기 SNS 대화를 걸어왔고 누군가에게 ‘화가 난다’는 메시지를 보냈다고 했다. 그리고 그녀가 화가 난 이유는 아마 수정 씨의 소꿉친구인 금주(가명) 씨에 대한 배신감 때문일 것이라는 묘한 말도 덧붙였는데, 수정 씨와 금주 씨 그리고 가해자 김 양은 어떤 관계일까.

4년 전, 수정 씨는 금주 씨의 소개로 김 양을 알게 되었고 대화가 잘 통해 5살의 나이 차이에도 불구하고 두 사람은 금세 친해졌다고 한다. 갈 곳이 없다는 김 양의 말에 수정 씬 선뜻 같이살자고 권했고 그렇게 6개월을 친자매처럼 지내왔다고 한다.

그런데 제작진이 만난 금주 씨는 당시 김 양의 범행 목표는 수정 씨가 아닌 바로 자신이었을 것이라는 뜻밖의 말을 했다. 김 양이 수정 씨에게 위협을 가한 뒤 한 시간 반 동안 집 안에 감금 한 것 역시 자신을 그 곳으로 유인하기 위한 미끼였다는 것이다. 실제로 사건이 발생한 그 시각, 김 양은 수정 씨의 휴대전화로 수정 씨 행세를 하며 금주 씨에게 집으로 빨리 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들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기에 김 양은 이렇게 끔찍한 범행을 저지른 것일까. 김 양은 정말 금주 씨를 공격하기 위해 수정 씨를 범행의 미끼로 이용한 것일까. 이날 ‘궁금한 이야기 Y’에서 확인해본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