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사춘기’ 황신혜 “늦은 나이 공부 힘들어, 공부하는 맛=행복”

입력 2017-12-04 11: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어 사춘기’ 황신혜 “늦은 나이 공부 힘들어, 공부하는 맛=행복”

‘나의 영어 사춘기’ 황신혜가 이번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느낀 점에 대해 언급했다.

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 타임스퀘어 5층 아모리스홀에서는 tvN 새 예능프로그램 ‘나의 영어 사춘기’(이하 ‘영어 사춘기’)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황신혜, 휘성, 효연, 정시아, 지상렬, 한현민, 박현우PD가 참석했다.

이날 황신혜는 “늦은 나이에 공부하느라 힘들었다. 어린 동생들과 공부하는 맛이 굉장히 행복했다. 덕분에 많이 젊어지고 있는 것 같다”고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느낀 점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그는 “살아보면서 어릴 때 여행을 가거나, 외국 친구들을 만났을 때 안타까운 적이 많았다. 돌아와서 영어 공부를 해야지 다짐했지만 없어졌다. 그리고 아이가 영어를 하게 되면서 선생님 등과 소통이 안 되기도 했다. 영어는 내 것이 아니라고 포기하고 내려놓고 살았던 것 같다. 그런 와중에 영어를 배우면서 정말 배움에는 나이가 중요하지 않구나 느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tvN '나의 영어사춘기'는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해도 영어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영어 울렁증을 극복하게 해주는 신개념 에듀 예능 프로그램. 4일 오후 8시10분 첫 방송.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