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 ‘도원경’ 역주행…가요대전이 무릉도원이었네!

입력 2018-01-09 0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빅스가 지난해 5월 발표한 ‘도원경’으로 뒤늦게 인기를 얻고 있다. 발표한 지 8개월이 지났지만 각종 음원차트에 재진입하는 등 화제다.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MBC ‘가요대제전’ 무대 칼군무로 눈길
빅스의 과거 히트곡도 조회수 동반 상승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다. 그룹 빅스가 새해 첫 ‘역주행’의 주인공이 됐다.

빅스는 지난해 5월 발표한 미니앨범 ‘도원경’으로 8개월 만에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 1위, 각종 음원차트 재진입은 물론 ‘도원경’과 관련된 각종 동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빅스의 역주행 사례는 이례적이다. 지난해 12월31일 열린 MBC ‘가요대제전’에 참석해 선보인 축하무대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곧바로 SNS를 통해 불이 번졌다. 당시 빅스는 ‘도원경’ 리믹스 버전으로 무대를 선사하면서 ‘칼군무’와 함께 부채춤 등으로 시선을 끌었다.

빅스의 당시 무대가 담긴 5분짜리 동영상은 방송 직후 포털사이트에 공개돼 빠르게 조회수를 늘려갔고, 8일 오후 2시 현재 조회수 194만 건을 넘어섰다.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한 다른 가수들의 조회수가 30∼40만 건에 그친 것과 비교하면 압도적인 수치다.

이어 “무대를 다시 보고 싶다”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해 결국 빅스는 6일 방송한 MBC ‘음악중심’에 다시 출연하게 됐다.

빅스에 대한 관심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비록 음원은 팬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간대인 밤 12시에서 오전 6시까지 차트에 등장하고 오후에는 사라지는 현상을 보이고 있지만, 빅스의 과거 히트곡을 포함해 관련된 동영상의 조회수가 동반 상승하고 있다. 팬들은 “다시 활동해 달라”는 요청과 함께 새로운 콘텐츠까지 원하고 있다.

팬들의 뜨거운 요청에 소속사 측은 고민에 빠졌다.

데뷔 후 처음으로 맛보는 ‘역주행 인기’라는 점에서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해야 하는 게 도리이지만, 이미 그룹 활동이 종료되고 멤버별 솔로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터라 난감한 상황이다.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측은 “보내주시는 관심이 예상을 뛰어넘는다. 입소문을 타고 음원이 역주행하는 기존의 사례와 달라 신기하면서도 놀라웠다. 무대로 관심 받으면서 다른 콘텐츠까지 화제를 모으고 있어서 어떻게 보답할지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