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뮤배’ 허규와 ‘응답하라’ 이상훈, 녹음실 인증 조합…신곡 발표?

입력 2018-04-02 15: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겸 뮤지컬 배우 허규와 tvN ‘응답하라’ 시리즈의 음악감독 이상훈이 함께 녹음 작업중인 모습을 공개했다.

허규는 자신의 SNS를 통해 “작업중”이라는 멘트와 함께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이상훈과 각종 장비가 놓인 녹음실 모습을 공개해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다.

허규는 2004년 정규 1집 앨범 ‘Don't Worry’로 솔로 데뷔를 알리고 밴드 브릭, 세븐그램스, 피노키오 등의 보컬로도 활동했으며 영화 ‘국가대표’, ‘리턴 투'베이스’,‘오디션’과 드라마 OST 등을 통해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음악 활동과 더불어 뮤지컬 배우로 ‘마마 돈 크라이’, ‘주홍글씨’, ‘오!캐롤’, ‘광화문 연가’, ‘살리에르’와 ‘마리아 마리아’ 등의 주연배우로 무대에 올라 활동 영역을 넓혔으며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연극에 도전해 ‘지구를 지켜라’에서 그룹 샤이니의 키와 함께 무대를 꾸며 많은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이상훈 음악감독은 케이블 채널 tvN의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1988’, ‘디어 마이 프렌즈’, ‘또! 오해영’의 OST 등 많은 드라마와 아티스트의 작곡,편곡과 프로듀서로 작업한 이력을 가지고 있어 두 사람의 만남이 신곡 발표를 의미하는 것 아니냐는 추측도 나온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