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 장근석, 고난의 연속…안방극장도 함께 울었다

입력 2018-05-04 09: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위치’ 장근석, 고난의 연속…안방극장도 함께 울었다

어제(3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스위치-세상을 바꿔라’에서는 장근석의 오열이 안방극장을 먹먹하게 물들였다. 아버지를 만나자마자 또 다시 떠나보내야 하는 사도찬의 처절한 슬픔이 시청자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진 것.

이 날 방송에서 사도찬(장근석 분)은 금태웅(정웅인 분)의 모든 악행을 까발릴 최후의 일격을 준비 하고 있던 상황. 그러나 계획 진행 중 의외의 장소에서 아버지 사마천(손병호 분)을 마주치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서로를 알아봤음에도 절절한 상봉의 현장을 연출하는 대신 금태웅을 무너뜨리겠다는 목표만을 공유한 채 아버지와 쿨하게 헤어진 그의 모습은 또 다른 짜릿함을 안겨줬다. 그러면서도 아버지가 손대신 낀 의수를 보고 걱정을 드러내는 사도찬은 가족 일 앞에서 어쩔 수 없이 약해지는 아들 그 자체이기도 했다.

이에 장근석은 결코 평범하지 않은 부자 관계를 설득력 있게 보여주면서도 밑바탕에는 인간의 기저에 깔린 기본적인 정서, 즉 가족을 향한 애정과 관심을 담아내 애틋함을 유발했다.

이어 아버지라는 든든한 지원군을 얻었으나 금태웅 역시 교활한 계략을 꾸민 채 사도찬을 맞이, 역공격을 날려 그를 당황케 했다. 그 때 구세주처럼 등장한 아버지 덕분에 당장 죽음의 위기를 모면했지만 대신에 금태웅의 먹잇감이 된 아버지를 구하지 못하고 포크레인 안에서 울부짖는 사도찬에 보는 이들마저 가슴이 미어졌을 정도.

특히 포크레인에서 빠져나오자마자 사도찬에게 달려가 “아버지”라고 부르며 오열해 짠함을 더했다. 늘 유쾌했던 사도찬이 아버지 앞에 무너져버리는 순간 시청자들 역시 눈시울이 젖어들 수밖에 없었다.

이렇듯 장근석은 서서히 감정의 진폭을 넓혀가며 열연을 펼치고 있다. 극 초반부터 캐릭터의 서사를 세밀하게 쌓아온 그의 연기는 후반부로 향해갈수록 더욱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 앞으로 그가 방향의 키를 쥐고 움직일 전개에 기대가 쏠린다.

한편,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의 소유자 장근석은 매주 수, 목 밤 10시 방송되는 SBS 수목드라마 ‘스위치-세상을 바꿔라’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