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전’ 유시민 “보수 정당, 엔진 교체 필요한 시점”

입력 2018-06-21 16: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썰전’ 유시민 “보수 정당, 엔진 교체 필요한 시점”

JTBC ‘썰전’이 지방선거 후폭풍에 대해 이야기했다.

선거참패에 이어 ‘책임자 내홍’을 거듭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에 대해 박형준은 “‘누가 책임질 건가’라는 문제가 전제되지 않으면, (한국당은) 한 걸음 나아가기 어렵다”고 전했다. 이어 ”17대 총선 전, 당시 한나라당 의원이었던 오세훈 전 시장이 ‘차떼기’ 사건 등 논란이 된 한나라당의 혁신을 위해 불출마를 선언했잖아요. (당시) 젊고 인기 있는 의원의 사퇴는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켰고, (이후) 한나라당의 인기가 올라갔어요“라고 과거의 일화를 예로 들었다.

그러자 유시민은 “(당시와는) 약간 달라요. 지금 보수 정당은 엔진 교체가 필요한 시점이에요. 엔진을 손봐야 한다는 건 하루아침에 안 된다는 뜻이에요“라고 논평했다. 또한 유시민은 “(지금은) 그래도 (엔진이 고장 난) 자동차도 굴러간다는 걸 국민에게 보여줘야 한다. 그게 국회의 모습이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번 주 ‘썰전’에서는 ‘북미정상회담, 그 이후 주변국 정세‘라는 주제로 특집 코너 '국제부 회의'가 방송된다. ‘미국(조셉 네멜카), 중국(황비), 일본(호사카 유지), 독일(안톤 숄츠)’ 외국인 패널들이 출연해, 그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북미정상회담과 그 이후 주변국 정세에 대한 토론이 이어진다.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은 6월 21일(목) 밤 11시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