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부외과’ 엄기준 “‘피고인’ 이미지 세서 드라마 못할 줄 알았다”

입력 2018-09-20 14: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흉부외과’ 엄기준 “‘피고인’ 이미지 세서 드라마 못할 줄 알았다”

배우 엄기준이 ‘흉부외과’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엄기준은 20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서로 SBS 사옥에서 진행된 새 수목드라마 ‘흉부외과’ 제작발표회에서 “우선 대본이 정말 재밌었다. (대본만으로) 충분히 결정할 만했다. 의학 드라마가 처음이고 악역이 아니라는 사실에 심히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피고인’에서 악역을 소화했던 엄기준. 그는 “‘피고인’ 이미지가 세서 당분간 드라마를 못할 줄 알았다. 그 이후로 들어온 역할도 ‘누가 이걸 할 수 있을까’ 싶은 역할들이 많았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고 털어놨다. ‘피고인’ 제작진과 재회한 엄기준은 “전 작품을 같이 해서 서로 어떤 스타일인지 아니까 신뢰는 어느 정도 있다. 재밌게 촬영하고 있다. 현장 분위기가 아주 좋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엄기준은 ‘흉부외과’에서 태산병원 흉부외과 부교수 최석한을 맡은 엄기준은 “의사이기 때문에 준비한 건 다른 배우들과 다같이 공부했다. 의사이기 전에 사람이기 때문에 따로 준비한 부분은 없다”며 “작가님이 어려운 의학 용어는 많이 빼주셨다. 정말 의사들이 쓰는 전문용어를 많이 순화시켜줬다. 딱히 촬영하면서 부딪히는 부분은 없다”고도 말했다.

‘친애하는 판사님께’ 후속작 ‘흉부외과’는 ‘두 개의 목숨 단 하나의 심장’, 의사로서의 사명과 개인으로서의 사연이 충돌하는 딜레마 상황에 놓인 절박한 흉부외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피고인’의 제작진이 다시 뭉친 작품. 고수 엄기준 서지혜 김예원이 출연하는 ‘흉부외과’는 오늘(20일) 저녁 7시 상암 메가박스에서 사전시사회를 통해 팬들에게 첫 선을 보인 후 27일 목요일 밤 10시 2시간 연속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