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F 라이브] ‘초연’ 바이바이허 “부국제 첫 방문, 영광스럽다‘

입력 2018-10-05 15: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바이바이허. ⓒGettyimages멀티비츠

[BIFF 라이브] ‘초연’ 바이바이허 “부국제 첫 방문, 영광스럽다‘

중화권 스타 바이바이허가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했다.

5일 부산 해운대구 우동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문화홀에서는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초청작 ‘초연’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초연’에 출연한 엔지 치우, 정수문, 량융치, 바이바이허 그리고 관금붕 감독이 참석해 국내 취재진을 만났다.

먼저 바이바이허는 “부산국제영화제에 처음 왔다. 서울에는 영화 홍보 차 간 적 있는데 부산이라는 도시도 첫 방문이다. 영화적 느낌이 충만한, 서울과는 다른 느낌의 도시인 것 같다”며 “여러 선배 배우들과 참석하게 돼 정말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 영화에 대해 많이 교감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엔지 치우는 “부산국제영화제에 처음 왔다.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하게 돼 정말 기쁘다”면서 “부산국제영화제는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영화제라고 생각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각 나라의 많은 영화인들과 교류할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정수문은 “10여년 만에 우리 영화를 알리기 위해 재방문해 기쁘다. 예전에는 건강이 좋지 않아서 부담감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몸도 정신도 건강한 상태로 방문하게 돼 기쁘다. 즐거운 마음으로 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량융치는 “처음으로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하게 됐다. 한국 관객들과 만날 기회가 생겨 기쁘다. 즐겁게 만든 작품이다. 내가 좋아하는 자랑스러운 작품을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전세계 관객들에게 소개하게 돼 영광”이라고 전했다.

‘초연’은 왕년의 스타 여배우 위안시울링이 남편과 사별한 후 1년 만에 트렌스젠더 감독 안오양의 연극 ‘두 자매’로 돌아오는 과정에서 라이벌 허위원과 그리는 극적인 드라마를 담은 작품이다.

해운대(부산)|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