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의 희열2’ 조수미 “어머니 혹독한 교육, 한때는 원망도…”

입력 2019-05-04 10: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화의 희열2’ 조수미 “어머니 혹독한 교육, 한때는 원망도…”

‘대화의 희열2’ 조수미가 어머니를 위한 노래의 대화를 펼친다.

KBS 2TV ‘대화의 희열2’는 시대를 움직이는 한 사람의 명사와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는 토크쇼다. 단 한 사람을 알아가기 위한 대화의 시간에서 시청자들은 깨달음을 얻고, 또 따뜻한 위로를 받기도 한다. 대중에게 익히 알려진 성공한 삶의 모습뿐 아니라, 그 이면의 인간적인 고민과 생각들 역시 ‘대화의 희열’에서만 엿볼 수 있는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4일) 방송되는 ‘대화의 희열2’의 주인공 세계적 소프라노 조수미 역시 무대 위 화려했던 삶뿐 아니라, 누군가의 딸로서 존재하는 그녀의 삶을 시청자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지금의 최정상 소프라노 조수미를 있게 만든 ‘어머니’라는 존재가 그녀에게 어떤 의미일지, 어머니에게 바치는 조수미의 노래가 감동의 대화를 예고하고 있다.

이날 조수미는 “엄마 뱃속에서 나올 때부터 노래를 부르며 태어났다”고 너스레를 떨며, 오직 성악가를 목표로 키워진 그녀의 삶을 이야기했다. 특히 조수미는 어머니의 이루지 못한 예술가 꿈을 채우기 위해 혹독한 교육을 받아야만 했다고. 그는 “어머니를 원망했던 어린 시절도 있었다”고 털어놓으며 가슴 찡한 기억을 회상했다.

이러한 조수미는 그 누구보다 엄격했지만 또 엄청난 의지가 된 어머니의 사랑에 대해서도 깨달았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한때는 미워하기도 원망하기도 했던 어머니를 어린 조수미는 어떻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었을까. 떠올리기만 해도 마음 한 켠을 울컥하게 만들 조수미와 그녀의 단 하나뿐인 어머니의 이야기에 관심이 집중된다.

뿐만 아니라 조수미는 ‘대화의 희열’에서 직접 피아노 연주까지 하며 어머니를 위한 노래를 불렀다. 현재 치매로 딸의 얼굴도 기억 못한다는 조수미의 어머니. 조수미는 이러한 어머니와 노래로 대화를 나눈다고 말하며, 더 늦기 전에 어머니에게 노래를 바치고 싶은 마음을 전했다고 한다. TV 앞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릴, 전국의 모든 어머니들을 위한 조수미의 깜짝 콘서트가 ‘대화의 희열’을 물들일 전망이다.

천상의 목소리 조수미와의 원나잇 딥토크 ‘대화의 희열2’는 오늘(4일) 밤 10시 4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KBS 2TV ‘대화의 희열2’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