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3’ 권율, 수감→자살 위장→탈옥→투신…‘상상 초월 하드 캐리’

입력 2019-05-26 08: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권율이 악에 받친 연기로 극을 집어삼키며 전율과 공포를 선사했다.

지난 25일 방송된 OCN 토일 오리지널 '보이스3'(연출 남기훈|극본 마진원) 5회에서 방제수(권율 분)가 정체불명의 가면남을 맞닥뜨린 뒤 절벽 아래로 투신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방제수의 탈옥은 그의 철저한 계획 아래 이뤄졌다. 바로 방제수가 송장벌레(이민웅 분)과의 접견 중 심장을 멈추는 약을 건네받아 자살로 위장한 것. 방제수는 산길 일각에서 송장벌레가 숨겨둔 가방을 챙긴 뒤, 이 모든 것을 알고 기다리던 도강우(이진욱 분)와 마주했다.

방제수는 도강우를 죽일 날만을 수없이 상상했다며 거침없는 도발을 이어갔다. 방제수는 자신을 쏘지 못하고 근처에 경고 발포하는 도강우를 향해 "지금이라도 네 안의 그것을 받아들이고 날 쏘라"고 한 데 이어 "난 사명을 다할 때까지 절대로 죽지 않는다 코우스케"라며 광기 어린 모습을 보였다.

팽팽하게 기싸움을 하던 두 사람 앞으로 검은 수도복의 가면남이 나타나며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가면남이 도강우를 기절시킨 뒤, 방제수의 목을 와이어로 졸랐다. 방제수는 격렬한 몸부림 끝에 가까스로 도망을 치는 데 성공했으나 절벽 끝에 다다르고 말았다. 방제수는 "코우스케"를 외치며 절벽 아래로 몸을 내던졌다. 골든타임팀이 절벽 아래로 투신한 방제수의 시신을 끝내 발견하지 못하며 앞으로 전개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권율은 '보이스3'에서 수감부터 자살 위장과 탈옥, 의사와 교도관을 모두 죽이고 전복된 차에서 모습을 드러내는 등 상상을 초월하는 방제수의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의문의 가면남에게 목이 졸리는 고통 속에서도 방제수의 악에 받친 분노를 강렬한 연기로 완성했다. 치열한 몸싸움 속에도 "증오만이 인간을 강하게 만든다"라고 외치며 시청자들의 공포와 전율을 극대화했다. 권율은 역대급 살인마 방제수를 악랄하면서도 치밀한 연기로 그려내며 매회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보이스3'은 매주 토, 일 오후 10시 20분 OCN에서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