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19/06/27/96213734.1.jpg)
SBS ‘닥터 탐정’이 강렬한 사회고발 메시지가 담긴 두 개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7월 17일(수) 첫 방송을 앞둔 SBS 새 수목드라마 ‘닥터탐정’(극본 송윤희/연출 박준우)은 산업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수사극이다. ‘그것이 알고싶다’ 박준우PD가 연출하는 ‘사회 고발 드라마’로 차별화된 리얼함과 디테일이 담긴 박진감 넘치는 작품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늘(26일, 수)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고, 공장 노동자 집단 하반신 마비 등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한 사회 이슈들이 담겨 있어 시선을 집중시킨다. 또 연 평균 대한민국 산업재해 피해자가 92,769명에 달한다는 자막과 함께 “지금 당신의 일터는 안전합니까”라는 멘트가 등장해 보는 이들의 경각심을 일깨운다. 이어 극중 허구의 기관인 미확진질환센터(UCD)의 가방을 든 ‘닥터탐정’ 박진희와 봉태규가 사건 현장으로 출동하는 모습과 함께, 그들의 앞에 버티고선 재벌그룹 3세 이기우의 모습이 비춰지며 은폐된 재해와 감춰진 질환을 규명할 그들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19/06/27/96213736.1.jpg)
‘닥터탐정’ 제작진은 “우리 나라에서 일어났던 실제 사건들을 모티브로 삼아 묵직한 메시지를 던지면서도 시청자 분들께 사이다 같은 카타르시스를 전하고자 한다”며 “무소불위의 권력에 대항해 진실을 규명하려는 ‘닥터탐정’의 활약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SBS ‘닥터탐정’은 오는 7월 17일(수) 밤 10시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