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호텔 델루나’ 여진구, 로코킹의 진가…애달픈 고백에 저릿

입력 2019-09-01 09: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TV북마크] ‘호텔 델루나’ 여진구, 로코킹의 진가…애달픈 고백에 저릿

tvN 토일드라마 ‘호텔 델루나’ 여진구의 묵직한 사랑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저릿하게 만들었다.

지난 8월 31일 tvN 토일드라마 ‘호텔 델루나’(극본 홍정은·홍미란, 연출 오충환·김정현) 15회에서 구찬성(여진구 분)은 오매불망 애타게 기다리던 장만월(이지은 분)과 재회하며 ‘진짜’ 마지막을 준비했다. “당신에게 다시 백 번째 의미 없는 시간이 스쳐 지나게 두지 않겠다”는 그의 다짐과 “사랑합니다”라는 애틋한 고백이 엔딩을 가득 수놓으며 깊은 여운을 남겼다.

이날 방송에서 구찬성은 고청명(이도현 분)을 저승까지 배웅하기 위해 떠난 장만월이 한 달이 넘게 돌아오지 않아 애타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혹여 장만월이 왔을까 봐 일찍 출근을 하고, 장만월과의 추억을 떠올리며 슬프게 웃던 그다. 그런 가운데 마고신(서이숙 분)은 구찬성에게 200년 전 만월당으로 가 월령초를 구해오라고 시켰다. 월령초는 새로운 객잔의 주인이 마실 술에 들어갈 귀한 재료다. 그 시절의 장만월이 보고 싶었던 구찬성은 월령수 반을 시계방향으로 돌아 만월당으로 향했다.

그곳에서 구찬성은 장객주(이지은 분)가 귀신과 짜고 노름판에서 돈을 모으다 마고신에게 걸려 가난한 상태에 빠졌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에 구찬성은 장객주를 위해 빈곤을 불러오는 여섯째 마고신과 바둑 대결을 펼쳐 승리했고, 장객주는 다시는 투전판에 발을 들이지 않겠다는 각서를 썼다. 장객주는 이런 구찬성이 마음에 든다며 자신의 옆에 계속 있으라 제안했다. 잠시 고민하던 구찬성은 “기다려야 하는, 많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며 이를 거절하고 현재로 향했다. 때마침 장만월도 삼도천에서 무사히 호텔 델루나로 돌아왔다. 구찬성은 장만월과 애틋한 포옹을 나눴다.

과거의 아픈 기억을 떨쳐낸 장만월과 구찬성은 새로운 객잔의 주인이 마실 술이 만들어지는 사이 진짜 마지막을 준비해나갔다. 지현중(피오 분)와의 이별이 싫은 유나(강미나 분)가 술을 훔쳐 장만월에게 건넸지만, 장만월은 마시지 않았다. 구찬성 역시 같은 마음이었다. 만월과 함께 찍은 사진을 만월의 방 마지막 자리에 걸었던 구찬성은 “마지막 아흔아홉 번째 지배인이 되겠다고 생각했다. 당신에게 다시 백 번째 의미 없는 시간이 스쳐가게 두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술을 마시지 말라고 했다. 이에 장만월은 환하게 웃으며 술을 버렸고, 두 사람은 손을 맞잡으며 “사랑해”라고 고백하며 아름다워 더 슬픈 엔딩을 완성했다.

어떤 순간에도 흔들림 없이, 오로지 장만월을 위해서만 내달리는 구찬성의 묵직한 사랑은 설렘과 감동을 동시에 안기며 여심을 제대로 흔들었다. 여진구는 쓸쓸하지만 여전히 사랑이 가득한 미소와 깊은 눈빛으로 구찬성의 심경을 섬세하게 연기해내 시청자들의 공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과함도 모자람도 없이 완벽 그 자체인 여진구의 절제된 연기력은 서로의 마지막이 되겠다 결심한 ‘만찬커플’의 로맨스를 더욱 애틋하게 만드는 이유다. 이제 종영까지 단 1회만을 남겨놓고 있는 가운데, 서로의 손을 맞잡은 ‘만찬커플’이 행복한 결말을 완성할 수 있을지, 또 ‘新로코킹’의 저력을 과시하며 마지막까지 휘몰아칠 여진구의 ‘인생 연기’에 많은 이들의 기대와 관심이 쏠리고 있다.

tvN 토일드라마 ‘호텔 델루나’ 최종회는 오늘(1일) 밤 9시에 방송된다.

사진=tvN <호텔 델루나> 15회 방송 캡처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