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가 들린다’ 노홍철, 서핑 왕초보 탈출…역대급 롱라이딩

입력 2019-09-01 09: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바다가 들린다’ 노홍철, 서핑 왕초보 탈출…역대급 롱라이딩

MBN 7번 국도의 선물, 서핑&캠핑 여행기 ‘바다가 들린다’ 노홍철이 서핑 왕초보에서 탈피, 역대급 롱라이딩을 선보인다.

9월 1일 MBN '바다가 들린다‘ 마지막 편인 4회에서는 거친 파도에 도전하며 처음보다 확연히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는 크루들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런 가운데, 난데없이 발군의 실력을 과시하게 된 사람은 바로 노홍철이었다.

여행 초반에는 패들링밖에 못하던 그는 거친 파도 위에서 화려하게 테이크오프에 성공하고, 손을 쳐들고 흔들어대는 여유까지 발휘했다. 또 수준급 서퍼들도 하기 어려운 롱라이딩에 그림처럼 성공해, 동료들의 눈을 의심하게 만들었다.

파도 위를 자유롭게 가르는 꿈 같은 경험을 한 뒤 ‘퐁당’ 바닷물에 빠진 노홍철은 물에서 나와서도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하늘 위를 걷는, 그 기분을 태어난 지 41년 만에 처음 이해를 했다“며 “물 위를 걷고 하늘을 나는, 서핑은 바로 이겁니다. 설명해도 모르실 거야~”라며 감격했다.

서핑 고수들은 물론, ‘물 공포증’에 시달리는 초보 넘버원 장도연은 부러움과 질투 가득한 눈으로 노홍철의 멋진 라이딩을 지켜봤다.

그림 같은 롱라이딩을 펼쳐 ‘서핑 천재’로 거듭난 노홍철은 뜻하지 않은 방뇨 실수로 충격의 ‘쉬밍아웃’을 해, 동료들이 이리저리 도망치고 현장이 초토화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MBN ‘바다가 들린다’는 7번 국도를 따라 올라가며 우리가 몰랐던 동해안의 ‘힙’한 명소와 맛을 탐험하고, 아름다운 바다에서의 서핑을 즐기는 크루들의 여행기를 담는다. 로컬 소울 서퍼 한동훈과 YB 밴드 드러머 겸 1세대 서퍼 김진원이 가이드를 맡고, 노홍철 장도연 이천희 정태우 한소희 김요한이 서핑 크루로 출연한다.

노홍철의 놀라운 서핑 실력과 충격의 ‘쉬밍아웃’이 담긴 ‘바다가 들린다’ 마지막회는 9월 1일 일요일 저녁 8시20분 MBN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 MBN 바다가들린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