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쇼미더머니8’ 본선 8人 결정…크루 리벤지 배틀 음원 오늘 공개

입력 2019-09-14 09: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쇼미더머니8’ 본선 8人 결정…크루 리벤지 배틀 음원 오늘 공개

Mnet ‘쇼미더머니8’ 크루 리벤지 배틀을 통해 본선 진출자 8인이 40크루의 브린, EK, 타쿠와, BGM-v크루의 서동현, 영비, 짱유, 최엘비, 펀치넬로로 확정된 가운데, 1539 타깃 시청률에서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닐슨코리아, 유료방송 기준)

13일 방송에서는 역대 시즌 최초로 등장한 새로운 미션인 크루 리벤지 배틀이 펼쳐졌다. 크루 리벤지 배틀은 지난 디스 배틀을 치렀던 두 래퍼가 하나의 곡으로 합동 공연을 펼치고, 같은 무대에 서는 두 사람 중 한 명은 반드시 탈락하기 때문에 팽팽한 긴장감이 감돌았다. 또 이번 미션의 음원은 참가자 래퍼들이 지난 5주간 ‘쇼미더머니8’ 랩 비트 공모전을 통해 받은 작품들을 직접 들어보고 선택해 의미를 더했다.

먼저 개성파 래퍼들의 대결 타쿠와, 우디 고차일드의 무대가 공개됐다. 두 사람은 펑키한 비트를 선택해 각자의 개성과 매력이 잘 드러나는 무대를 선보였다. 우디 고차일드는 연습 때의 불안함을 극복하고 청량감 넘치는 랩으로 귀를 사로잡았고, 타쿠와는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독특한 랩 스타일로 시선을 끌었다. 결과는 120 대 80으로 40크루 타쿠와의 승리였다.

도넛맨과 펀치넬로는 의외의 조합이 선사하는 신선한 케미로 눈길을 끌었다. 도넛맨은 귀에 쏙쏙 들어오는 정확한 딕션으로 안정적인 랩을 선보였고, 펀치넬로는 여유 넘치는 무대 매너와 압도적인 랩 실력으로 우승후보의 면모를 드러냈다. 결과는 20 대 180으로 BGM-v크루 펀치넬로의 압승이었다.

다음으로 무대에 오른 EK와 제네 더 질라는 어느 때보다 자기다운 모습으로 무대에 올랐다. 두 사람은 관객들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유쾌한 무대를 만들었고, 투표 결과 131 대 69로 40크루 EK가 승리를 거뒀다.

또 김승민, 최엘비는 두 사람의 추억이 깃든 상수라는 곳을 주제로 다뤄 감동적인 합동 무대를 선보였다. 대화하듯 주고받는 랩은 같은 크루 출신인 두 사람이기에 가능한 끈끈한 케미스트리를 보여줬다. 두 사람 중에서는 72 대 128로 BGM-v크루 최엘비가 승리했다.

디스 배틀에서 살벌하게 맞붙었던 윤비와 영비는 거친 이미지를 잠시 내려놓고 세련되고 분위기 있는 느낌으로 무대를 꾸몄다. 두 사람은 자신의 상황을 ‘트루먼쇼’에 빗대어 진심을 담아낸 가사를 선보였고 관객들을 몰입하게 만들었다. 특히 영비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싱잉랩을 준비해 부드럽고 신선한 매력을 드러내며 주목받았다. 끝까지 예측할 수 없었던 두 사람의 투표 결과는 81 대 119, 영비의 승리로 밝혀졌다.

맥대디와 브린 역시 양보 없는 치열한 승부를 펼쳤다. 브린은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엄청난 에너지로 시선을 집중시켰고, 맥대디는 노련함이 돋보이는 랩으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결과는 146 대 54, 40크루 브린이 BGM-v크루 맥대디를 큰 차이로 따돌리고 승리를 거뒀다.

윤훼이와 짱유의 대결 또한 관객들의 시선을 모았다. 윤훼이는 매력적인 음색과 특유의 바이브로 귀를 사로잡았고, 짱유는 압도적인 에너지를 발산하며 파워풀한 매력을 뽐냈다. 두 사람은 자유롭게 무대 위를 활보하며 케미를 터트렸고 풍성한 무대로 뜨거운 반응을 자아냈다. 결과는 44 대 156으로 BGM-v크루 짱유의 승리였다.

릴타치와 서동현은 10대 래퍼다운 풋풋함과 패기가 돋보이는 무대를 선보였다. 서동현은 대체불가 음색과 싱잉랩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고, 연습 당시 무대에 집중하지 못하는 모습으로 걱정을 샀던 릴타치는 슬럼프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실력을 선보였다. 결과는 87 대 113, BGM-v크루 서동현의 승리로 발표됐다.

이렇게 크루 리벤지 배틀에서는 40크루에서 3명, BGM-v크루에서 5명이 생존해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또 어제 방송에서는 본선 무대에 앞서 8강 대진표가 공개돼 시선을 집중시켰다. 같은 크루인 최엘비와 영비가 맞붙게 됐고, 40 크루의 EK와 BGM-v 크루의 펀치넬로, 타쿠와와 짱유, 브린과 서동현이 박빙의 대결을 예고한 가운데 4강에 진출할 4명의 래퍼는 누가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이날 방송을 통해 공개된 크루 리벤지 배틀 음원 ‘트루먼쇼’, ‘개성시대’, ‘연중무휴’, ‘상수’, 편해’, ‘CCTV’, ‘Bonnie & Clyde’, ‘광안리101’은 14일 정오에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