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정보 브런치’ 몬스타엑스 아이엠, 협상학 관심 가지게 된 이유

입력 2020-07-02 14: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톡톡 정보 브런치’ 몬스타엑스 아이엠, 협상학 관심 가지게 된 이유

‘브런치 북토크’ 이번 주인공은, 파워풀하고 강렬한 퍼포먼스로 빌보드 차트를 점령한 ‘짐승돌’ 몬스타엑스의 래퍼이자 막내 아이엠. 독서 마니아로 알려져 있는 아이엠은, 2019년 국내외를 망라한 바쁜 스케줄에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목소리 낭독에 참가하며 재능 기부에 앞장서고 있다.

그런 아이엠이 추천한 책은 <소크라테스와 협상하라>. 인류 최고의 철학가이자 협상가인 소크라테스의 8가지 명언이 담긴 책으로, 다양한 협상 철학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설득하는 법과 협상 전략, 기술을 알려주는 자기계발 도서다.

소속사와의 협상을 잘하고 싶어서 ‘협상학’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는 아이엠은 이 책이 제목만 봐선 어려울 수 있지만 “식사 메뉴를 정하는 것조차 협상”이라며 가벼운 마음으로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아이엠은 사람에 대한 인상은 첫 느낌이 60~70%를 결정짓는다며, 좋은 첫 느낌을 주는 게 협상에서 중요하다고 밝혀 MC들의 공감을 끌어냈다.

이 외에도 MC들과 본인에게 어울리는 다양한 협상 스타일을 소개하며 협상 달인이 되기 위한 방법을 제시했다.

몬스타엑스 래퍼 아이엠이 참여한 ‘브런치 북토크’는 7월 3일 금요일 오전 10시 30분 SBS<톡톡 정보 브런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