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SF9, 1위 ‘굿가이’의 여름나기 “싹쓰리와 차트에 있고파”

입력 2020-07-06 16: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SF9, 1위 ‘굿가이’의 여름나기 “싹쓰리와 차트에 있고파”

그룹 SF9이 6개월만에 컴백했다. 섹시한 퍼포먼스로 차별점을 둔 그룹이 이번에는 본능적인 내적댄스를 이끌어내는 신나는 곡을 선보인다. 그룹은 데뷔 첫 1위를 안긴 전작 ‘굿가이’의 부담감을 설렘으로 승화하며 “여름을 부숴버리겠다”고 각오했다.


6일 유튜브에선 SF9 미니 8집 ‘9loryUS’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휘영은 이날 “6개월만의 컴백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시기지만 신곡을 통해 팬들이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았으면 좋겠다”고 컴백 소감을 말했다.

타이틀곡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 (Summer Breeze)’는 자유로운 여름 무드를 담은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뮤직비디오 세계관도 정규 1집 타이틀곡 ‘굿 가이(Good Guy)’와 이어져 보는 재미를 더했다.


영빈은 “우리들만의 여름 콘셉트로, 자유로움이 중심에 있다. ‘여름을 부숴버리겠다’는 의지도 있다”, 인성은 “SF9 노래 사상 가장 긴 제목이다. 음악에 더 취할 수밖에 없는 신나는 안무를 준비했다”고 타이틀곡을 소개했다. 이어 태양은 “그동안 계절감을 담은 노래가 없었다. 여름마다 떠오르는 음악이 있는데 2020년에 SF9만의 여름을 보여드리려고 한다”고 계절감 있는 노래로 컴백한 이유도 덧붙였다.

재윤은 “비주얼이 더 업그레이드됐다. 여름 컴백이라 심혈을 기울였다. 비주얼이 더 괜찮아지면서 성숙함도 더해졌다. 노래 때문에 청량감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며 “신곡을 들었을 때 저절로 춤이 나오는, 본능적인 댄스 장르의 표본이라는 점이 우리만의 강점이다”라고 자신했다.

신곡 콘셉트와 가장 잘 어울리는 멤버를 꼽는 시간도 마련됐다. 멤버들은 서로를 칭찬했다. 찬희는 “카리스마 있는데 청량한 곡이기도 하다. 멤버 태양이 콘셉트에 가장 잘 부합한다”, 태양은 “주호다. 미소가 포인트인데 주호의 미소가 SF9을 대표할만하다”, 주호는 “재윤, 휘영, 다원을 말하겠다. 운동을 정말 열심히 한다”, 다원은 “영빈, 인성, 재윤이 정말 멋있다. 도 넘은 섹시함. 연륜이 느껴진다”, 로운은 “찬희다. 청량함이 우리 중에서 가장 자연스럽다. 막내지 않나”라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특히 정규 1집 ‘굿가이’ 활동으로 데뷔 첫 1위를 달성했다. 관련해 로운은 “컴백 준비를 하면서 부담감을 느끼기도 했다. 하지만 1위라는 숫자에 집중하기 보다는 이전 앨범보다 나아지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영빈은 “큰 사랑을 받았고 이번에도 팬들과 대중들에게 좋은 음악을 들려주기 위해 부담감과 동시에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를 했다”고 덧붙이며 “싹쓰리 선배님들과 비슷한 시기에 컴백을 한다. 선배님들과 함께 차트에 있다면 목표 달성이다”라고 바람을 나타냈다. 영빈 말에 인성은 “내가 주도한 공약이지만 팬들이 원하는 의상을 입고 무대를 꾸미겠다. 1위를 한다면 팬들과 기쁨을 나누고 싶다”라고 반강제(?) 공약을 말해 웃음을 선사했다.

멤버 주호가 앨범 전곡 작사에 참여했으며 영빈•재윤•휘영•찬희도 곡 작사를 해 SF9의 다채로운 음악 색을 보여줄 예정이다.

타이틀곡을 비롯해 포근한 여름밤의 노스탤지어를 느낄 수 있는 ‘별을 따라 (Into The Night)’, 개성 있는 보컬 색깔을 극대화한 딥하우스 ‘OK Sign’, 하우스 그루브 스타일의 댄스곡 ‘비켜 (All Day All Night)’, 주호가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한 ‘미친 것처럼 (Go High)’, 진심 어린 노래로 위로를 전하고자 하는 팝 발라드 ‘My Story, My Song’까지 총 6개 곡이 담겼다.


주호는 “‘마이 스토리 마이 송’을 추천하겠다. ‘굿가이’를 통해 큰 사랑을 받아서 정말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다. 그 과정과 활동하면서 느낀 점을 이 곡에 담았다. 또 여름이니까 시원하게 놀길 바라는 마음에 ‘미친 것처럼’도 추가로 말씀드리곘다”, 태양은 “‘별을 따라’를 추천하고 싶다. 타이틀곡으로 하자할 정도였다”고 수록곡에 대한 애정을 잊지 않았다.

새 앨범은 오늘(6일) 저녁 6시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