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리뷰] “텐션 터지는 79년생”…‘찐한 친구’ 하하→양동근 “카톡 공개 OK”(종합)

입력 2020-07-08 11: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텐션 터지는 79년생들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8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티캐스트 E채널 신규예능 ‘찐한 친구’ 제작발표회에서는 이병혁 PD, 하하, 김종민, 장동민, 양동근, 송재희, 최필립 등이 참석했다.

이병혁 PD는 “영화 ‘친구’ 캐치 프레이즈를 따라 만들었다. 동갑이라는 설정과 영화에서 ‘친구들이 함께 있을 때 우리는 아무것도 두렵지 않다’라는 문구가 인상적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동갑내기들끼리 뭔가 하면 창피하거나 힘들어도 두려움 없이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3~4회차를 찍어놨는데 생각보다 금방 친해졌다. 투덜거리기도 하지만 부탁하는 것은 열심히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멤버들은 ‘찐한 친구’를 들어가게 된 계리를 밝혔다. 하하는 “가족보다 친구가 중요했던 시절이 있었다. 어느 순간 42살이 된 것을 까먹었다. 나는 지금도 내 나이를 물으면 답을 못한다. 어느 새 42살이 되었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이 친구들이 모이면 동심으로 돌아간다”라며 “노홍철은 이유를 모르겠지만 섭외를 거절했다. 하지만 언제든 합류해도 된다. 다니엘 헤니와 공유도 1979년생이다. 기다리겠다”라고 덧붙였다.

하하는 멤버들과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하는 “양동근이 문자 단체방에서 방장을 맡고 있다”라며 “양동근 어제 부부싸움 했다. 그저께 최필립은 이혼할 뻔 했다. 이런 이야기까지 말할 정도로 똘똘 뭉치고 있다. 게다가 지혜롭게 해결하도록 도와준다. 그런데 이런 내용이 방송에서도 다 나간다”라고 리얼 버라이어티임을 알렸다.

부상투혼을 펼치고 있다는 하하는 “지금 온 몸이 멍이 들고 최필립은 십자인대가 살짝 무리가 갔다”라며 “그 정도로 열심히 했다”라고 말했다.

또 하하는 시청률 1%가 넘으면 팬들 중 한 분을 메시지방에 초대하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양동근은 자신을 소개하며 “평소 대인기피증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 하면서 많이 나아졌다”라며 “지금 87% 정도 나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프로그램을 하면서 대인기피증을 다 고칠 것 같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장동민은 “친구들끼리 하는 프로그램은 많이 없었다. 40대가 되면서 ‘친구’라는 의미가 되게 좁아진다. 그래서 친구들끼리 하는 프로그램이라는 말에 더 좋았다”라고 말했다.

김종민은 “어릴 때부터 일을 너무 열심히 하다보니 친구와 연락을 하지 못했다. 중, 고등학교 친구들과 연락이 잘 닿지 않는다”라며 “그래서 ‘친구’라는 단어에 확 끌렸다”라고 말했다.

이에 장동민은 “출연료 때문에 갈등했다고 들었다. ‘나 대상인데?’라고 했다더라”고 농을 쳐 웃음을 자아냈다.

최필립은 “결혼하고 나서, 아이가 생기고 가장으로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나 무거운 고민을 하고 있는 와중에 섭외가 들어왔다”라며 “무조건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일주일에 한 번씩 친구들과 모여서 같이 여행도 다니고 하다보니까 너무 행복했다. 연예계 생활을 배우로 10여년 했는데, 동갑내기 친구가 없다. 이번에 프로그램을 통해서 진짜 찐한 친구들을 만나게 돼 기쁘고 행복하다”고 밝혔다.

그는 “정규 편성을 받아서, 10년 이상 할 수 있는 장수 프로그램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정규 편성 받을 수 있도록 시청자들께서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 기자, (관계자) 모든 분들께 불고기버거를 쏘겠다”고 했다.
이날 송재희는 최필립과의 첫 만남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날 송재희는 “최필립은 클럽에서 처음 만났다. 당시 최필립은 스타였고 나는 연기지망생이었다. 그런데 클럽에서 허세 부리며 와서 별로 보기 좋진 않았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알고 보니 해병대 24기수 후임이더라. 1기수에 태권도 100단 차이라고들 한다”라며 “이후 저도 이름을 알리고 자존감이 올라가서 이젠 친한 친구로 지낼 수 있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최필립은 “상황이 역전됐다”라고 말했다.

멤버들은 프로그램을 하며 가장 달라보였던 이들은 양동근, 송재희, 최필립이라고 밝혔다. 김종민은 “송재희는 친구인줄 몰랐다. 형인 줄 알았다”며 “양동근은 아역부터 해서 선배님 같은 느낌이 있었다. 가수 활동도 같이 해서 카리스마 있고 포스도 느껴지더라. 하지만 실제로는 잔정도 많고 마음을 많이 쓰는 ‘반전’ 친구였다”고 했다.

그는 “최필립은 굉장히 순수하고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일면 방송기계적인 면도 있다”고 털어놔 웃음을 자아냈다. 하하 역시 양동근, 송재희, 최필립에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하하는 “양동근은 정말 따뜻한 사람이다. 사람을 챙긴다. 또 송재희, 최필립은 배우 이미지에 가려져 있었다. 정말 예능적인 면모가 다분히 있다. 정말 웃기다. 김종민, 장동민 그리고 나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많이 보셔서 질릴 수 있는데 저 세 사람이 정말 재밌다. 우리는 거의 조력자 역할 정도다”라고 세 사람의 활약에 큰 기대를 걸었다고 말했다.

이병혁 PD는 다른 리얼 버라이어티와의 차이점에 대해 “‘1박 2일’과는 일단 설정이 다르고 ‘무한도전’은 닮아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병혁 PD는 “‘무한도전’은 나이가 다른 사람들의 모임이라면 여긴 동갑이다. 그 안에서 새로운 케미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찐한 친구’는 배우, 래퍼, 개그맨 등 다방면에서 입지를 굳힌 1979년 동갑내기 스타들의 현실을 날 것 그대로 담는 예능 프로. MBC ‘무한도전’, ‘라디오스타’ 등을 연출한 이병혁, 전세계 PD가 티캐스트 이적 후 처음으로 만다는 새 예능이다.

‘찐한 친구’는 7월 8일 오후 8시 30분 E채널에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