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다니엘 튜더, ‘덕혜옹주’ 작가→혜민스님 황금인맥

입력 2020-07-22 10: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덕혜옹주’ 권비영 작가에 소설 집필 조언받아
영국 출신 작가 다니엘 튜더가 황금 인맥을 공개한다.

23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특별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에는 한국살이 11년 차 영국 출신 다니엘 튜더, 한국살이 5개월 차 미국 출신 데이비드의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또한 미국 출신 크리스 존슨, 멕시코 출신 크리스티안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방송에서는 영국 출신 작가 다니엘 튜더의 황금 인맥이 공개된다. 다니엘 튜더가 이른 아침부터 누군가와 영상통화를 진행해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그 주인공의 정체는 바로 혜민스님. 혜민스님의 등장에 놀란 출연진들이 “둘이 어떻게 아는 사이냐”, “인맥이 대단하다”라며 놀라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니엘 튜더는 베스트셀러 ‘덕혜옹주’의 저자 권비영 작가와의 만남도 가졌다. 대한제국 황손을 주제로 한 소설을 준비 중인 다니엘 튜더를 위해 권비영 작가가 직접 조언에 나선 것.

여기서 끝이 아니다. 그는 북한 전문 언론 NK뉴스의 대표 채드 오캐럴과 만나 북한 체류 일화도 공개할 예정이다. 북한 사회의 내부 실상을 담은 책을 집필한 뒤 생명 위협까지 받았다고.

다니엘 튜더 표 특급 인맥은 23일 저녁 8시 30분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