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자 이경규가 강형욱 수제자다운 전문가 포스를 발휘한다.
오늘(10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되는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에서는 커플 브레이커, 파괴, 마운팅, 돌격 등 복합적인 문제를 지닌 불도그 뚱이를 만난다. 이경규 역시 불도그를 키우고 있는 반려인으로서 견종에 대한 남다른 지식을 뽐낸다.
고민견을 만나러 간 이경규는 정신이 혼미해질 정도로 격한 고민견의 환영과 돌격, 마운팅에도 침착하게 대응한다. 이경규는 계속되는 돌격에 바지가 침으로 범벅이 되면서도 고민견을 잘 달래며 개아빠다운 면모를 드러낸다.
이경규는 보호자들에게 “중성화 수술은 했느냐”, “하루에 산책은 몇 번 시키느냐” 등을 물으며 본격적으로 뚱이의 문제점을 찾기 시작한다. 강형욱은 이경규를 지켜보며 감탄을 금치 못한다. 같은 견종을 키우는 만큼 실질적인 그의 조언은 보호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무엇보다 잠시도 가만히 있지 않았던 고민견을 컨트롤하는 이경규의 모습은 모두를 놀라게 했다고. 직접 터그놀이를 선보이며 꿀팁을 아낌없이 방출하는 그의 노력이 과연 어떻게 빛을 발했을지 기대된다.
실제로도 반려인들에게 같은 견종을 키우는 다른 반려인의 경험담과 조언이 큰 도움이 되는 만큼 이경규의 활약이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불도그 박사 이경규를 만나볼 수 있는 KBS 2TV ‘개는 훌륭하다’는 오늘(10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사진 제공 : KBS 2TV <개는 훌륭하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