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신곡] 최강창민 직접 작사…담담하게 그려낸 ‘All That Love’ (종합)

입력 2020-11-13 18: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신곡] 최강창민 직접 작사…담담하게 그려낸 ‘All That Love’ (종합)

지난달 새신랑이 된 동방신기 최강창민이 신곡 ‘All That Love’(올 댓 러브)를 선보였다.

SM엔터테인먼트는 13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최강창민의 솔로곡 ‘All That Love’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최강창민의 ‘All That Love’는 R&B 인디 팝 장르의 곡으로 하우스 리듬과 몽환적인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트렌디한 감성을 자아낸다. 제목만으로 유추했을 때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달콤한 러브송 같지만 180도 다른 것이 반전이다.

최강창민이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홀로 남은 시간에 드리운 외로움과 막막함을 사랑으로 이겨내길 바란다는 위로를 담았다. ‘눈을 적시던 지난 후회는/하찮은 먼지처럼 아득히 흩어진다고/잊으려 해도/All my, all my, all my fault/또 다시 why’ ‘하루하루 깊어가는 마음의 병/무심하게 자리 잡은 마음의 겁/Without that love, without that love’ 등 시적인 가사가 눈길을 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차분하게 가을날의 하루를 보내는 최강창민의 모습과 감성적인 장면들로 구성됐다. 홀로 설거지를 하고 산책을 하며 담담하게 담아낸 모습이 오히려 더 먹먹하게 다가온다.

가을에 어울리는 최강창민의 ‘All That Love’는 음원 사이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