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MAMA 해명 “대기실→마스크 논란, 가수·배우 차별NO”

입력 2020-12-08 17: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MAMA 해명 “대기실→마스크 논란, 가수·배우 차별NO”

'2020 MAMA' 측이 가수와 배우를 차별 대우했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지난 6일 '2020 MAMA(엠넷 아시안 뮤직어워즈)' 방송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CJ ENM이 가수와 배우를 차별 대우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게시글에 따르면, 시상자인 배우에게만 개인 대기실을 마련해줬고 정작 시상식의 주인공인 가수들은 차량, 주차장에서 대기를 했다. 또 마스크 착용 차별 논란도 있었다. '배우들은 마스크를 하지 않고 시상을 하는데 가수들은 마스크를 끼고 소감을 말한다'는 것이다. 누리꾼들은 '누구를 위한 가요 시상식이냐'라고 불만을 나타냈다.

관련해 '2020 MAMA' 측은 8일 동아닷컴에 "차별 대우가 아니다"라고 의혹을 해명했다.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맞춰 100명 이하만 수용하여 공간을 분리해야했고, 배우의 스태프가 가수보다는 적기 때문에 수용이 가능했던 것"이라며 "가수들에게는 차량에서 대기해달라고 양해를 구했고 불편함을 초래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의도적으로 차별을 한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또 "마스크 착용의 경우, 대기할 때는 현장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착용을 해야했다. 그러나 카메라 앞에서는 예외가 적용된다고 하더라"라며 "'배우들은 마스크를 벗고 가수들은 착용을 해야한다'라고 공지를 한 적이 없다. 방송을 보면 알겠지만 가수들도 초반 1~2개 팀은 마스크를 벗고 소감을 말했다. 이후 몇몇 가수들이 착용을 하면서 가수들은 알아서 전부 마스크를 낀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