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Star’, 美 라디오 차트 8주 연속 진입 [공식]

입력 2021-03-17 18: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브레이크 없는 무한 질주
K팝 걸그룹 최장기록 눈앞
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선전이 8주째 이어지고 있다.

17일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측에 따르면 이달의 소녀의 'Star'는 북미 라디오 차트 '미디어베이스 톱 40' 팝 라디오 차트에서 지난 3월 7일부터 13일까지 차트 집계 결과, 1,781 스핀으로 32위에 랭크되며 꾸준한 인기로 미국 청취자들을 사로잡았다.

이 기록은 이달의 소녀의 'Star'가 지난 1월 말 '미디어베이스' 팝 라디오 차트에 첫 진입한 후 8주 연속 진입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한 것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활약이 입증된 것이다.

'미디어베이스'는 미국 및 캐나다 160개 이상의 라디오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1,800개 이상의 미디어 매체를 측정 및 모니터링하여 차트와 데이터를 기록하고 발표하는 음악 산업 서비스 업체로, 차트의 데이터는 인기 라디오 카운트다운 쇼와 TV 음악 시상식 프로그램의 순위 및 시상 선정 기준으로도 이용된다.

또 미국과 캐나다에 매주 토요일 밤 송출되는 유명 라디오 프로그램인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의 '모스트 리퀘스티드 라이브'(iHeartRadio's 'Most Requested Live')에서 이달의 소녀의 'Star'가 한 주간 가장 많이 신청된 곡 1위를 재탈환하며 정상을 차지, 팬들의 꾸준한 화력과 지지에 높은 순위를 유지하며 대중성을 얻고 있다.

소속사 관계자는 "8주 연속 북미 라디오 차트에서 선전 중인 이달의 소녀가 다음 주 9주 연속 진입에 성공하면 K팝 걸그룹 중 최장 기록이기에 앞으로도 적극적인 프로모션과 홍보를 통해 더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달의 소녀의 'Star'는 지난해 10월 발매된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의 수록곡 '목소리'(Voice)의 영어 버전으로, 낮고 반복되는 비트가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는 에너지 넘치는 복고풍의 곡이다.

이달의 소녀는 'Star'의 성공적인 글로벌 프로모션으로 놀라운 성과를 거두며 해외 음악 시장에 성장력과 가능성을 입증했다.

[사진제공 =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