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1박2일4’ 문세윤X라비, 역대급 먹방 기록…최고 15.4 % (종합)

입력 2021-05-03 08: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유채꽃밭부터 변산반도 바다까지
KBS2 ‘1박 2일 시즌4’가 ‘지금 이 순간’을 알차게 즐기는 오감 만족 여행기로 일요일 밤을 장악했다.

2일(어제) KBS 2TV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가 2부 시청률 11.2%(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노을 사진 콘테스트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코요태 멤버 빽가가 일몰 이행시로 완벽한 마무리를 장식하고, ‘뚱호라비’(문세윤, 김선호, 라비) 팀이 승리한 장면에서는 15.4%(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의 분당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2049 또한 2부 3.6%(닐슨코리아 제공, 수도권 기준)로 동시간대 예능 1위를 차지하며 주말 밤 안방극장에 꽉 찬 재미를 선사했다.

어제 방송된 ‘지금 이 순간’ 특집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전북 부안군에서 아름다운 봄의 정취를 만끽하는 여섯 남자의 하루가 그려졌다.

먼저 꿀 내음 가득한 유채꽃밭에서 점심 식사를 건 끝말잇기 눈치 게임이 펼쳐졌다. 멤버들은 단번에 룰을 이해하는 듯했으나, 아무것도 외치지 않고 자리에서 일어나는 김선호와 사전에 등재되지 않은 단어로 억지를 부리는 김종민으로 인해 아수라장이 되기도. 급기야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던 연정훈은 “나 안 해!”라며 포기를 선언했고, 그에게 훈수를 두던 김종민마저 타이밍을 놓쳐 ‘뚱호라비’(문세윤, 김선호, 라비) 팀에게 승리를 내어주며 쉴 틈 없는 웃음을 유발했다.

이어진 점심 식사에서 풀치 조림부터 백합탕, 16종 젓갈까지 푸짐한 부안 제철 한 상이 차려져 안방극장의 군침을 자극했다. 생애 단 두 종류의 젓갈만 먹어봤다던 ‘젓갈 신생아’ 라비는 명란과 청어, 밴댕이까지 가뿐히 정복하며 폭풍 식사를 이어가기도. 또한 문세윤은 밑반찬을 곁들이고 물에 밥을 말아 먹으며 다양하게 젓갈을 즐기는 ‘먹부림 꿀팁’ 강좌를 펼쳤고, 라비는 이에 홀린 듯 순식간에 밥 4공기를 해치우며 ‘1박 2일’ 역대급 먹방의 순간을 기록했다.

저녁 식사 복불복에서는 알이 꽉 찬 제철 주꾸미 한 상을 사수하기 위한 노을 사진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밴댕이’ 팀(연정훈, 김종민, 딘딘)은 스타킹에 럭비공과 배구공을 넣은 핸드메이드 아이템을, ‘뚱호라비’ 팀은 ‘1박 2일’ 개국공신 조명 감독을 촬영 소품으로 지정받았고, 예상치 못한 상황에 양 팀 모두 당황하는 모습이 그려져 승부의 향방을 더욱 알 수 없게 만들기도.

특히 '뚱호라비' 팀은 부안의 또 다른 일몰 명소 채석강에 도착했지만, 물이 가득 차있는 만조라 들어갈 수 없는 예상치 못한 난관에 봉착했다. 그러나 바로 옆 방파제 길을 발견, 마법 같은 보정 실력으로 사진의 톤을 자유자재로 컨트롤하는 ‘SNS 장인’ 라비의 활약이 빛을 발하기 시작했고, ‘구도의 신’ 연정훈과 ‘톤의 마법사’ 라비의 빅 매치가 성사되며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각고의 노력을 거쳐 촬영을 마친 뒤에는 신지와 장도연, 빽가가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치열한 투표 끝에 ‘뚱호라비’ 팀이 승리를 거머쥐는 반전 스토리가 그려지며 알찬 재미를 선사했다.

이렇듯 ‘1박 2일’은 아름다운 봄 풍경과 푸짐한 제철 음식을 제대로 즐기는 여섯 남자의 모습으로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힐링 에너지를 전달했다.

매주 꽉 찬 즐거움을 선사하는 대한민국 대표 리얼 야생 로드 버라이어티 ‘1박 2일 시즌4’는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 제공: KBS 2TV <1박 2일 시즌4> 방송 캡처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