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신곡] “모든 걸 베팅해”…몬스타엑스, 치명적인 ‘GAMBLER’ (종합)

입력 2021-06-01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그룹 몬스타엑스가 오늘(1일) 오후 6시 미니 9집 [One Of A Kind]를 발매했다.

앨범명 [One Of A Kind]는 단단해진 팀워크와 깊어진 음악, 퍼포먼스로 중무장한 몬스타엑스만의 색깔을 보여준다는 의미다.

타이틀곡 ' GAMBLER'는 몬스타엑스 멤버 주헌이 프로듀싱을 맡은 곡으로 치명적인 매력이 돋보인다. 숨막히는 유혹의 순간을 긴장감 넘치는 게임에 빗대었다. 서로 주고 받는 눈빛, 모든 걸 배팅할 정도로 강한 끌림을 느낀 감정을 노래한다.

이 곡의 핵심 키워드는 'If you don’t know, now you know'라는 주헌의 내레이션으로, 몬스타엑스가 어떤 그룹인지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도 몬스타엑스는 자신감 넘치는 에너지를 전달한다. 은밀하게 진행된 시크릿 옥션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는 범죄 영화의 치밀한 구성과 어우러져 묘한 스릴를 자아낸다. 화려한 무대와 활주로를 오가며 등장하는 멤버들의 다양한 스타일링도 인상적이다.

몬스타엑스는 이번에도 다수 곡의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몬스타엑스 첫 타이틀곡 프로듀싱을 맡게 된 주헌은 시원한 드라이브 송 'Heaven'을 비롯해 전곡에 참여했으며 믹스테이프로 인상적인 기록을 남긴 아이엠도 자작곡 'Rotate'를 포함해 전곡의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또, DJ H. ONE으로도 활동 중인 형원은 수록곡 'BEBE'를 통해 6년간 지켜온 팬들과의 다짐을 노래에 담았다.
새로운 도약을 알린 몬스타엑스는 ‘GAMBLER’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