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태연의 신곡 ‘Weekend’(위크엔드)가 공개됐다.
신곡 ‘Weekend’는 6일(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에서 공개됐다.
지난해 12월 미니 앨범 ‘What Do I Call You’(왓 두 아이 콜 유) 이후 7개월 만에 돌아온 태연. 그가 선보이는 ‘Weekend’는 경쾌한 기타와 레트로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디스코 팝 장르의 곡이다.
가사에는 주말만은 하고 싶은 대로 자유롭게, 이끌리는 대로 떠나고 싶은 마음을 표현했다. ‘가장 가까운 바다/혼자만의 영화관/그냥 이끌리는 대로 해도 괜찮으니까’ ‘떠나볼래 When the weekend comes/I can do whatever I want/바람 따라 흩어진 cloud/더 자유롭게 we can go’. 1년 넘게 이어지는 코로나19로 지친 리스너들에게 힐링과 위로를 전하는 내용이다. 태연의 달콤한 보컬과 나긋한 싱잉랩이 곡의 설레는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드라이브하면서 듣기 좋은, 플레이리스트 추천곡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뮤직비디오에서 태연은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달콤한 휴일을 즐기는 모습을 사랑스럽게 표현했다. 태연의 상큼발랄한 매력이 담긴 가운데 플라밍고를 연상케 하는 포인트 안무도 인상적이다.
‘Weekend’로 돌아온 태연은 음악 방송 활동도 진행한다. 그는 8일 Mnet ‘엠카운트다운’, 9일 KBS2TV ‘뮤직뱅크’, 10일 MBC ‘쇼! 음악중심’, 11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