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슈퍼밴드2’ 기탁·제이유나·조기훈·황인규, 1라운드 첫 대결勝 (종합)

입력 2021-07-13 09: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본격적인 본선 1라운드 팀 미션에 돌입한 JTBC '슈퍼밴드2'가 첫 대결부터 역대급 무대를 선사했다.

지난 12일 밤 9시 방송한 JTBC '슈퍼밴드2'(연출 김형중, 김선형)에서 프로듀서 오디션을 마무리 짓고 숨막히는 본선 1라운드 미션이 시작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독보적인 리듬감과 남다른 스웨그를 자랑하는 실력파 드러머들이 등장해 이목을 끌었다. 조기훈은 따라갈 수 없는 속주 테크닉을, 전성배는 부서질 듯한 리듬이 인상적인 브로큰 비트에 파워풀한 드러밍을 더하며 프로듀서들을 감탄케 했다.

'R&B 기타의 교본' 김성현과 '2021 록의 희망' 황린은 이번 시즌을 대표하는 기타리스트로 유희열의 선택을 받았다. 씨엘은 "황린&채린으로 (같이) 무대를 하고 싶다"며 러브콜을 보냈고, 윤종신 역시 "클래스가 다르다"라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최고의 베이시스트' 자리는 윤상의 극찬을 이끌어낸 양장세민이 차지했다.

프로듀서 오디션을 거친 본선 진출자들의 팀 미션도 드디어 공개됐다. 본선 1라운드 대결은 1:1 장르전으로, 16개 팀의 1:1 데스매치를 알렸다. '글로벌 K-밴드'의 미래를 보여준 총 53명의 참가자들 가운데 파격적인 거문고 연주를 보여준 박다울, 안정적인 연주로 찬사를 받은 베이시스트 변정호, 훈훈한 외모에 실력까지 겸비한 바이올리니스트 대니구 등 15명이 프런트맨으로 나서 빅 매치를 예상하게 만들었다.

본선 1라운드의 첫 무대는 본 방송 전부터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기대를 받은 기탁 팀(기탁·제이유나·조기훈·황인규)과 변정호 팀(변정호·김한겸·전성배)이 맞붙었다. 기탁 팀은 'Champagne Supernova'(원곡 Oasis), 변정호 팀은 'Tocar Você'(원곡 Duda Beat)를 선곡해 첫 대결부터 흠잡을 데 없는 무대를 선사했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로부터 짜릿한 전율을 느끼게 했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그 결과, '슈퍼밴드2'의 위상을 높인 두 팀 중 기탁 팀이 프로듀서 만장일치를 받아 승기를 거머쥐었다.

'슈퍼밴드2'가 본선 1라운드 팀 미션의 본격 서막을 올린 가운데, 과연 어떤 팀들이 프로듀서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대한민국 대표 음악 예능으로 자리매김한 '슈퍼밴드2'는 매주 월요일 밤 9시 JTBC에서 방송된다.

[사진=JTBC '슈퍼밴드2']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