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와 잔나비 최정훈이 함께한 신곡 '맞짱' 트랙 포스터가 5일 공개됐다.
전복된 차량 앞에서 상처 가득한 얼굴로 앉아 있는 이찬혁의 모습이 궁금증을 자아내는 포스터다.
YG는 "'맞짱' 오피셜 비디오가 6일 0시 공개된다"며 "내면 연기에 도전한 이찬혁의 새로운 면모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맞짱'은 듣는 이의 감성을 자극하는 아련한 멜로디와 이찬혁·최정훈의 섬세한 보컬이 어우러져 음악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노래 가사는 이찬혁이 초등학교 5학년 때 친한 친구와 싸웠던 일화를 바탕으로 쓰였다.
특히 과거 어린 찬혁과 어머니의 대화를 그대로 옮긴 가사는 곱씹을수록 가슴 한켠을 먹먹하게 만드는 힘을 지녀 많은 이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찬혁의 자전적인 이야기이자 가슴 아팠던 사연이지만 날 사랑해 주는 사람들만 있어도 행복할 수 있다는 AKMU의 '초월자유' 메시지가 담겼다.
AKMU는 지난달 26일 발표한 앨범 ‘NEXT EPISODE’를 통해 한층 성숙하고 깊어진 음악 세계로 호평받고 있다.
타이틀곡 '낙하'(with 아이유)는 국내·외 주요 음원 유통사 데이터를 종합 분석해 순위를 매긴 한터차트에서 8일 연속 1위를 기록 중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