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홉은 BTS와 아미에게 햇살 같은 존재” (롤링스톤코리아)

입력 2022-02-23 15: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롤링스톤 코리아 측은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제이홉 (j-hope) 생일을 맞아 그의 음악과 가사에 담긴 의미들에 대해 주목해 보았다.

롤링스톤 코리아 글로벌 에디터 아나 클라라 리베이로 (Ana Clara Ribriro)는 제이홉의 노래 가삿 속 태양과 빛에 대한 은유에 대한 다양한 해석에 대해 언급하며 제이홉이 아티스트로서 기쁨과 희망을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이홉의 가사 속 ‘햇살’에 대한 양면성을 언급한 롤링스톤 코리아는 “관객들에게 긍정적인 기운을 전해주는 면과 동시에 그림자와 같은 어두운 면이 모순적이지 않고 상호보완적 으로 작용한다”고 언급했다.

그 예로 ‘Trivia 起: Just Dance’, ‘MAMA’, ‘Hope World’ 등의 곡을 언급하며 음악을 통해서 자신의 감정을 숨김없이 드러내는 제이홉의 면모에 대해 추가 설명했다.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사운드클라우드 (SoundClould)에 게시된 제이홉의 ‘1 VERSE’와 지난 2018년도 3월에 공개된 솔로곡 ‘Daydream(백일몽)’ 에 대한 깊은 이야기가 담아내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3월 10일부터 3일간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 서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SEOUL 콘서트를 확정하며 한국의 아미들을 만날 예정이다.

사진=빅히트 뮤직, 롤링스톤코리아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