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치열, 오늘(12일) 컴백…프로듀싱 앨범 ‘By My Side’ 발매 [DA:투데이]

입력 2022-05-12 08: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 텐투엔터테인먼트]

가수 황치열이 오늘(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왜 이제와서야 (Why)'를 포함한 네 번째 미니앨범 'By My Side'를 발매한다.

새 앨범 'By My Side'는 허전했던 옆 자리를 채워준 모든 것들을 항상 곁에 두고 싶은 바람을 담아 만든 앨범이다.

타이틀곡 '왜 이제와서야 (Why)'는 이별 후 연인에게 서툴렀던 자신의 모습을 인정하고 후회하는 한 남자의 마음을 그린 후회송이다. 잔잔하게 일렁이는 스트링 선율이 황치열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만나 애절함을 한층 증폭시킨다.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서 황치열은 영화감독으로 변신해 애틋한 감정 연기를 선보인다. 애써 외면했던 상대방의 마음을 마주했을 때, 이미 늦어버린 자신을 탓하고 후회하는 스토리가 신곡의 감정선을 더욱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고백을 앞둔 남자의 설레는 마음을 풍부한 밴드 사운드로 표현한 '안겨온다 (Falling In Love)', 이별을 앞두고 있는 연인이 아름다웠던 기억들을 추억하는 '마지막으로 한 번만 안아보자 (Once Again)', 펑키를 기반으로 한 팝 장르의 곡으로 황치열의 반전 매력을 만날 수 있는 'Eyes On Me', 강렬한 록 사운드에 파워풀한 보이스가 인상적인 '사랑은 이별이었다 (Love Is…)'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다수의 자작곡을 통해 작사, 작곡 능력을 보여준 황치열이 자작곡 '마지막으로 한 번만 안아보자 (Once Again)'를 비롯해 수록곡 'Eyes On Me' 작사에 참여해 감성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또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앨범이기도 하다.

황치열은 오늘(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By My Side'를 공개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