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예능 열심히 했다, 막국수집 사장님도 알아봐 뿌듯”

입력 2022-07-05 13: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위너, 사진=YG엔터테인먼트

위너, 사진=YG엔터테인먼트

그룹 위너(WINNER)가 팀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5일, YG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그룹 위너의 미니 4집 [HOLIDAY]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위너는 컴백 전 다수의 예능프로그램에 출연, 강승윤은 “위너가 오랜만에 완전체가 됐다는 걸 알리고 싶어서 회사에 예능 활동을 제안했더니 정말 빼곡하게 일정을 잡아주셨다. 덕분에 SNS에서도 언급이 돼 뿌듯했다. ‘제철 위너’라는 별명도 얻지 않았나”라고, 송민호는 “캠핑을 갔는데 막국수 가게 사장님이 나 뿐만 아니라 위너 멤버인 것까지 알아봐주셨다. 컴백 홍보를 했다”라고 팀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재계약을 언급하며 강승윤은 “네 명이 함께 하는 방향으로 초점을 맞춰서 재계약을 했다. 또 회사와도 손발이 잘 맞는 스태프들이기 때문이었다”라고, 이승훈은 “지금도 바라만 봐도 좋다. 무엇보다 우리가 뭉칠 수 있는 원동력은 회사의 지원이 있기에 가능하다”라고 ‘완전체’의 의미를 거듭 강조했다.

[HOLIDAY]라는 앨범명과 걸맞게 축제의 흥겨움과 설렘 가득한 음악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I LOVE U'는 청량감 넘치는 멜로디와 사랑에 빠진 남자의 솔직한 화법이 매력적인 노래다. 아울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디스코풍 댄스와 포인트 안무가 예고됐다.

수록 곡에는 위너 멤버들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레트로한 유로댄스 사운드가 신나는 '10분', 뭄바톤 스타일의 'HOLIDAY', 따뜻한 감성이 돋보이는 '집으로', 808 드럼에 어쿠스틱 기타 스트로크 궁합이 잘 어우러진 'FAMILY',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인 '새끼손가락' 등이 위너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다시 한번 증명할 예정이다.

위너는 음원 공개 1시간 전인 오늘(5일) 오후 5시부터 유튜브와 틱톡서 생중계되는 '카운트다운 라이브'로 팬들을 만난다. 위너의 새 앨범은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