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흔vs정근우, 텃세+견제+도발 난무→야도 서바이벌 (안다행)[TV종합]

입력 2022-07-12 08: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안싸우면 다행이야'가 홍성흔과 정근우의 기 싸움 등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며 월요 예능 1위 자리를 견고히 했다.

지난 11일 밤 9시 방송한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연출 김명진·노승욱·장효종, 작가 권정희, 이하 '안다행')에서 야도 1기 김병현, 홍성흔, 더스틴 니퍼트, 이대형과 2기 봉중근, 정근우의 '내손내잡(내 손으로 내가 잡는다)'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 가운데 '안다행'은 5.0%(닐슨, 수도권 가구)의 시청률을 기록, 19주 연속으로 월요 예능 프로그램 동시간대 1위 자리에 올랐다. '믿고 보는' 야구인들의 조합에 이어 이들이 만들어낸 경쟁 구도가 안방 시청자들의 채널을 고정시키는데 한몫했다.

이날 이장 김병현의 강력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경쟁의 섬' 야도가 새롭게 탄생됐다. 야도 1기 멤버 홍성흔, 니퍼트, 이대형과 이들을 위협하는 2기 멤버 봉중근, 정근우는 첫 번째 탈락자가 되지 않기 위해 스포츠인다운 살벌한 승부욕을 보여줬다. 숨겨둔 입담으로 서로를 공격해 웃음을 전하기도.

첫 번째 대결은 선착순 통발 걸기였다. 니퍼트는 갯벌 위에서 독보적인 스피드를 자랑해 1등을 거머쥐었고, 희대의 라이벌인 홍성흔과 정근우는 경쟁을 넘어 전쟁 같은 서바이벌을 보여줬다. 두 번째 대결 해루질에서도 니퍼트가 대왕 키조개를 발견해 '어차피 1등은 니퍼트'라는 공식을 완성했다. 정근우는 '안다행' 최초로 쏙을 수확해 홍성흔을 애타게 만들었다.

진정한 경쟁은 저녁 식사를 준비하면서 시작됐다. 1기 멤버들은 텃세를, 2기 멤버들은 하극상을 서슴지 않았다. 그렇게 야도 팀은 견제 속에서 키조개 양념구이, 쏙 마라롱샤, 김병현 표 볶음밥으로 마지막 만찬을 즐겼다.

특히 김병현 표 볶음밥에 찬사를 보내는 멤버들 뒤로 탈락자를 데려갈 배가 도착한 장면은 시청률을 7.0%(닐슨, 수도권 가구)까지 끌어올리며 '최고의 1분'을 차지, 긴장감이 최고조로 치솟았다. 멤버들은 '혹'의 기운을 풍긴 봉중근을 탈락자로 예상했지만, 이장 김병현은 "양심의 가책을 느꼈다. 모두 열심히 해줘서 오늘 탈락자는 없다"라고 선포해 멤버들의 무한 신뢰를 받았다.

한편, 마지막까지 경쟁의 끈을 놓지 않는 야구인들의 '내손내잡'은 오는 18일 밤 9시 MBC '안다행'에서 계속된다.

사진=MBC '안싸우면 다행이야'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