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시양, 짐승탈→애기 동자…‘순박+허당’ 코믹 입은 새 얼굴 (미남당)

입력 2022-07-13 15: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미남당’ 곽시양이 물불 가리지 않는 코믹한 연기를 선보이며 화제다.

곽시양은 KBS2 월화드라마 ‘미남당’ (연출 고재현, 윤라영 / 극본 박혜진 / 제작 피플스토리컴퍼니, AD406, 몬스터유니온)에서 카페 미남당의 바리스타이자, 박수무장으로 위장한 서인국(남한준 역)과 함께 사건을 파헤쳐 나가는 공수철 역을 맡았다.

곽시양은 매회 시선을 끄는 과감한 비주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기며 데뷔 후 첫 코믹 연기에 합격점을 받았다.


흥신소를 운영하던 과거 에피소드에서는 덥수룩한 수염에 낡은 생활한복으로 흡사 자연인을 떠오르게 분장하는가 하면, 경찰청 부장 권혁(정청기 역)에게서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잠입하는 과정에서는 얼굴을 들키지 않기 위해 짐승탈을 뒤집어쓰고 악귀인 척 상대들을 쓰러뜨려 독특한 색깔의 액션 신을 완성했다. 곽시양은 187cm의 큰 키에 두꺼운 패딩을 입어 더욱 건장해진 체구로 한없이 순박한 하이톤 콧소리를 내뱉으며 반전 매력을 선사했다.

지난 11, 12일 방송된 ‘미남당’ 5, 6화에서는 나날이 파격을 더해가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곽시양은 독실한 기독교 신자인 서인국 어머니의 미남당 방문에 서인국을 대신해 동자신이 내린 박수무당으로 변신했다.

색동 저고리를 입고 사과머리를 한 채 양 볼에 연지곤지를 찍은 곽시양의 모습은 어디서도 볼 수 없던 새로운 변신이었다. 애기동자에 빙의한 곽시양은 사탕을 한가득 물고 간드러진 목소리로 “그런 나쁜 아줌마는 때찌 때찌 해야 돼”라고 말하며 강력한 웃음 한 방을 날렸다. ‘미남당’ 6화에서는 병실에 누워있는 최영섭을 빼돌리고 대신 입원한 척 하려했지만 실수로 대장 내시경 대기자의 병상에 누워 엉덩이를 내리게 되는 바람 잘 날 없는 작전기가 그려지기도 했다.

이렇듯 곽시양은 매회 다채로운 변장과 전에 없던 캐릭터 변신을 통해 ‘미남당’에서 코믹한 연기에 푹 빠졌다. 예상치 못한 전개를 위해 물불 가리지 않는 코믹 분장과 이 분장을 자연스럽게 뒷받침하는 곽시양의 허당미 넘치는 표정 연기, 간드러지는 콧소리로 소화하는 하이톤의 사투리 대사는 묘하게 사랑스러운 매력을 불러일으키며 ‘미남당’의 틈새 재미를 책임지고 있다.

한편 ‘미남당’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사진=KBS2 '미남당' 방송화면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