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만의 새로운 세상, ‘_WORLD’ MV 2차 티저

입력 2022-07-16 15: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신곡 ‘_WORLD’ 뮤직비디오 2차 티저를 공개했다.

티저 영상은 도로의 끝에 위치한 ‘SECTOR 17’의 터미널을 배경으로 반짝이는 조명 아래 세븐틴이 등장한다. 화려하게 터지는 불꽃 아래 세븐틴만의 에너지를 담은 퍼포먼스와 신곡 ‘_WORLD’의 음원 일부가 공개됐다.

‘SECTOR 17’은 태양이 되는 뜨거운 여정 끝에 찾은 세븐틴만의 새로운 세상을 담은 앨범으로, 전작인 정규 4집 ‘Face the Sun’(페이스 더 선)의 9곡에 4곡이 더해져 총 13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추가로 수록된 곡들은 타이틀곡 ‘_WORLD’와 감동적 메시지가 담긴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 ‘돌고 돌아’, 일본 싱글 2집 타이틀곡을 한국어로 번안한 서정적 감성의 ‘Fallin’ Flower (Korean Ver.)’(폴린 플라워), 자전적인 이야기를 직설적으로 그린 ‘CHEERS’(치얼스) 등이다.

타이틀곡 ‘_WORLD’는 펑크와 어번 알앤비 장르의 곡으로, 펑키한 리듬과 달콤한 멜로디의 조화가 돋보인다. ‘TEAM SVT’, 즉 세븐틴과 함께하는 모든 이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각자 원하는 세상을 해석할 수 있도록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둔다는 의미로 신세계를 ‘_WORLD’로 표현했다. ‘NEW’ 단어를 구체적으로 명시하지 않고 밑줄 기호(_)를 활용한 표현법이 눈길을 끈다.

‘SECTOR 17’의 국내외 선주문량이 120만 장을 넘기면서 세븐틴은 일찌감치 7개 앨범 연속 밀리언셀러를 예약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