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식스 이대휘, 이번에는 프로듀서로 경쟁…‘리슨업’ 출연

입력 2022-07-29 08: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AB6IX(에이비식스) 이대휘가 프로듀서로 예능 서바이벌에 도전하는 포부를 전했다.

이대휘는 오는 30일 첫 방송하는 KBS2 새 예능 프로그램 ‘Listen-Up (이하 리슨업)’에 프로듀서로 참여한다. ‘리슨업’은 대한민국 탑 프로듀서들이 모여 음원 차트 경쟁을 펼치는 배틀 프로그램이다.

이대휘는 노래와 춤은 물론 앨범 프로듀싱까지 참여하는 AB6IX 메인 프로듀서다. AB6IX의 ‘BREATHE’, ‘HOLLYWOOD’ 등 타이틀곡과 수록곡은 물론 애즈원의 '애써', 윤지성의 ‘SUMMER DRIVE’, 아이즈원의 ‘Airplane’ 등 여러 아티스트 앨범에도 프로듀서로 참여해 왔다.

‘리슨업’ 방송을 앞둔 이대휘는 "대한민국에 내로라하는 프로듀서분들과 함께 경연을 펼치는 것만으로도 저에게는 큰 영광이고 배움이다. 특히 라이언전 프로듀서님과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스승과 제자로 만난 사이였는데 현재는 동등한 위치에서 음악으로 만난 것이 나에겐 이미 큰 의미다"라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또 "프로그램을 통해 많이 배우고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왕 출연하기로 결심했으니 좋은 성과도 함께 가져가고 싶다. 가수가 아닌 프로듀서 이대휘로서 선보이는 음악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첫 번째 라운드에서 이대휘는 ‘Welcome to Summer!’라는 주제로 프로듀서들과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앞서 프로그램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걸그룹 위클리(Weeekly), 송하예가 함께한 이대휘의 1, 2라운드 배틀곡 미리듣기가 공개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AB6IX 이대휘가 출연하는 KBS2 '리슨업'은 오는 30일 토요일 오후 10시 35분에 첫 방송 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