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하 “학폭 가해자? 사실무근…루머 계속 대응할 것” (전문) [공식]

입력 2022-09-16 10: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동하(본명 김형규)가 학교 폭력(약칭 학폭) 의혹에 대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동하는 16일 공식입장문을 통해 “오랜만에 글을 통해 많은 분에게 인사한다. 그동안 나 자신을 더욱 엄격하게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조심스러운 마음으로 내 이야기를 전한다”며 “1년 전에도 지금도 변함없이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건, 내가 앞서 언급된 ‘학교 폭력 가해자’가 아니라는 사실이다. 나는 학창시절 다른 학우들에게 신체적, 정신적 폭력을 가한 적이 없다”고 전했다.

동하는 “사실을 바로 잡고자 나에 대한 허위 의혹을 인터넷에 게시한 사람을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지난해 2021년 3월경 서울 강남경찰서를 통해 고소장을 접수했으나, 경찰에서 돌아온 답변은 ‘혐의는 충분하나 최초 게시글이 삭제되어 용의자를 특정할 수 없다’고 해 여 수사가 종료됐다”고 설명했다.

동하는 “나는 법적인 다툼과 어떤 처벌도 원하지 않는다. 하지만 많은 분의 오해를 풀어주기 위해 앞으로도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한 대응은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라며 “중학교 시절부터 배우에 대한 꿈을 꿨다. 다시 본업인 배우로 돌아와 많은 분에게 인사하고 싶다. 좋은 작품을 통해 많은 분을 다시 만날 수 있는 날을 기다리겠다”고 희망했다.
동하는 지난해 3월 지적장애 동급생에게 폭력을 가했다는 학교 폭력 의혹에 휘말렸다. 이에 대해 동하는 해당 내용을 게시한 이를 고소했지만, 처음 작성된 글이 삭제되면서 게시자를 찾지 못했다. 하지만 학교 폭력 의혹 가해자가 아님을 분명히 하며 앞으로도 해당 건을 비롯해 유사 허위 사실에 대해 계속 대응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 다음은 동하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배우 동하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통해 많은 분들께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저 자신을 더욱 엄격하게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심스러운 마음으로 저의 이야기를 말씀드립니다.

1년 전에도 지금도 변함없이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제가 앞서 언급되었던 학교폭력 가해자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저는 학창시절 다른 학우들에게 신체적, 정신적 폭력을 가한 적이 없습니다.

사실을 바로 잡고자 저에 대한 허위 의혹을 인터넷에 게시한 사람을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였습니다. 작년 2021년 3월경 서울 강남경찰서를 통해 고소장을 접수하였으나, 경찰에서 돌아온 답변은 '혐의는 충분하나 최초 게시글이 삭제되어 용의자를 특정할 수 없다'라고 하여 수사가 종료되었습니다.

저는 법적인 다툼과 어떠한 처벌도 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의 오해를 풀어드리기 위해 앞으로도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한 대응은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중학교 시절부터 배우에 대한 꿈을 꾸었습니다. 다시 본업인 배우로 돌아와 많은 분들께 인사드리고 싶습니다. 좋은 작품을 통해 많은 분들을 다시 만날 수 있는 날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