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vs 정찬성, 자존심 건 스파링 성사… 결과는? (미우새)

입력 2023-06-11 10: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1일 방송되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원조 운동 러버 김종국과, 신예 운동 러버 김건우,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가 함께한 거침없고 살벌한 격투기 훈련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김종국은 평소 정찬성의 열성 팬이었던 김건우를 체육관으로 초대했다. 김건우는 정찬성의 모든 경기를 다 챙겨 본 것은 물론, 집에 코리안 좀비 티셔츠도 소장하고 있다고 고백하며 종합격투기 찐 팬의 면모를 드러냈다. 그러나 화기애애한 팬미팅도 잠시, 정찬성은 “오늘 팬 한 분 잃겠다”라며 운동 시작 전부터 살벌한 경고를 날려 모두를 긴장시켰다.

정찬성의 주도하에 워밍업을 시작한 김종국과 김건우는 ‘말 뛰기 자세’, ‘뜀틀 운동’, ‘에어 바이크’ 등 곡 소리 나는 고강도 운동을 거듭하며 점점 사색이 되어갔고, 급기야 김건우가 “오늘부로 팬 아닙니다”라며 폭탄선언을 날려 현장을 초토화시켰다.

‘미트 훈련’, ‘킥 연습’까지 본격적으로 몰아치는 훈련에 지쳐가는 김건우와 달리, 훈련을 거뜬히 소화해내며 너무 행복해하는 김종국의 모습에 정찬성은 “어머님이 안 좋아하실 것 같다”라고 돌직구를 날려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어서 단련된 복근 덕에 아무리 맞아도 아픔을 느끼지 않는다는 김종국을 위한 ‘복부 맷집 훈련’이 시작됐다. 두 명의 파이터가 양쪽에서 김종국의 복부를 연속으로 강타했지만, 아파하기는커녕 개운한 표정으로 버텨내는 김종국의 모습에 스튜디오에 있는 MC와 母벤져스까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김종국과 정찬성의 자존심을 건 스파링도 성사됐다. 시작과 동시에 날아든 정찬성의 빠른 잽을 피한 김종국은 연속 펀치 공격에도 흔들리지 않은 방어력을 선보여 정찬성을 당황시켰다는 후문. 과연 ‘꾹파르타’와 ‘코리안 좀비’의 스파링 결과는 어땠을지 그 결과가 궁금해진다.

11일 밤 9시 5분 방송.

사진제공 | SBS ‘미운 우리 새끼’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